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롯데푸드, 김천공장 증축…간편식 본격 생산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2021.05.20 10:01:00

◆롯데푸드, 김천공장 증축…간편식 본격 생산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롯데푸드는 5월부터 김천공장 증축 간편식(HMR) 라인을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김천공장은 지난 4월 총 930억원을 투자해 3층에 생산동을 새롭게 증축했다. 증축 라인 가동을 통해 김천공장의 총 생산규모는 약 30% 확대될 예정이며, 오는 7월에는 추가로 HMR 라인이 도입된다. 이를 반영해 롯데푸드는 올해 HMR 매출액 목표를 지난해 2031억원에서 19% 증가한 2410억원으로 세웠다. 


◆GS25, 주문 상품 찾아가는 '픽업25' 서비스 도입


GS25는 배달 앱 '요기요'에서 상품을 주문한 후 매장에서 받아갈 수 있는 '픽업25'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요기요 앱의 포장 카테고리에서 방문 희망 매장과 구매 상품을 선택해 결제한 뒤 픽업 시간을 결정하면 해당 점포에서 수령할 수 있다. 현재 1000여개 점포에서 500여개 상품을 주문할 수 있다. 


◆이마트, LG생활건강과 '친환경 가치소비' 협업 행사

이마트는 LG생활건강이 출시한 환경을 고려한 생활용품 10종을 선보이고, 이를 포함해 LG생활건강 100여개 생활용품을 3만원 이상 구매할 시 신세계상품권 5000원을 증정하는 행사를 다음 달 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발생한 매출의 1%는 '아름다운 가게'에 기부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SSG닷컴, 아모레퍼시픽과 파트너십 강화 外 GS25, 몽골 매장 3개 오픈…2025년 500점 목표 外 쿠팡, 서울 정상회의 맞아 친환경 상품 기획전 外 배민 딜리타워, 광화문 대형건물 누빈다 外

◆CU, 열량·나트륨 10배 확대한 영양전면표시제 시행


CU는 도시락 패키지에 열량과 나트륨을 기존보다 10배 이상 확대 표기하는 '영양전면표시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CU는 이달 초 영양표시 전면도입제를 적용한 첫 상품으로 '한끼식단 도시락 3종(제육, 돈까스, 간장찜닭)'을 출시했다. 이 제품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운영 중인 모든 도시락에 영양전면표시제를 확대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 창립 33주년 '릴레이 사회공헌활동' 



세븐일레븐은 오는 21일 창립 33주년을 맞아 지역사회 아동들을 위한 릴레이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기부활동은 전국 각지에 분포된 영업·개발지사와 지역 아동복지시설 14곳(은평천사원, 원광모자원, 제주보육원 등)을 1대1 방식으로 매칭해 릴레이 형식으로 이뤄진다. 기부물품은 과자, 음료, 젤리 등 어린이들이 선호하는 간식들로 구성됐다.


◆hy, 단백질 전문 브랜드 '프로틴코드' 론칭


hy는 식물성 단백질 전문 브랜드 '프로틴코드'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브랜드 론칭과 함께 고객 니즈와 편의성을 고려해 채널별 맞춤형 제품을 선보인다. 프레시 매니저는 액상형 제품을 판매하고, 그 외 채널은 장기보관이 가능한 파우더 제품 등으로 라인업을 넓힐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1주년 맞아 청년 위한 지원금 기부


하이트진로는 청년 자립 지원 프로젝트 '빵그레' 오픈 1주년을 맞아 사회적 독립을 준비중인 지역 청년을 위해 지원금을 기부하는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빵그레 1호점 창원의 20일부터 한달 간 매출의 20%로 기부금을 마련, 창원지역자활센터에 기부할 예정이다.


◆KT&G, 해양 생태계 보호 위한 MOU 체결


KT&G는 해양환경공단과 동아시아 바다공동체 오션과 함께 해양 생태계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 기관들은 올해 말까지 부산과 경남 지역의 해양 쓰레기와 생물 피해 실태를 조사하고 14회에 걸쳐 해변과 수중 쓰레기의 수거 활동을 추진한다. 하반기에는 KT&G 상상마당 부산에서 해양 쓰레기를 재료로 활용한 작품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