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포스코, 濠 니켈 광산회사 지분 인수
유범종 기자
2021.05.20 15:23:53
지분 30%, 2700억에 매입…이차전지용 안정적 원료 조달망 확보
이 기사는 2021년 05월 20일 15시 2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사진=호주 레이븐소프 니켈광산 전경. 사진제공=포스코)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포스코가 이차전지소재사업 강화를 위해 호주에 위치한 니켈(Nikel) 광업·제련 전문회사 레이븐소프(Ravensthorpe Nickel Operation) 지분 일부를 인수한다. 레이븐소프는 자체 광산과 제련 설비뿐만 아니라 담수화, 황산제조, 폐기물 처리 등 니켈 생산 부대설비 일체를 갖춘 회사다.


포스코는 19일 레이븐소프 지분 100%를 소유한 캐나다 퍼스트퀀템미네랄스(First Quantum Minerals)와 지분 30%에 대한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포스코가 취득한 지분 가격은 2억4000만달러(한화 약 2700억원)다.


포스코는 이번 계약을 통해 이차전지소재사업에 필요한 원료인 니켈을 안정적으로 추가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포스코는 오는 2024년부터 레이븐소프가 생산한 니켈 가공품(MHP, 니켈 및 코발트 수산화 혼합물)을 연간 3만2000톤(니켈 함유량 기준 7500톤) 공급받을 수 있는 권리를 갖는다. 이는 전기자동차 18만대에 공급할 수 있는 물량이다.


포스코는 아울러 퍼스트퀀텀미네랄스와 배터리용 황산니켈·전구체사업까지 협력을 확대하는 별도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이차전지소재 관련 추가적인 사업기회도 모색해나갈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미운 오리 '포스코 호주 로이힐 광산', 백조로 부활 어바웃더니켈, 인도네시아 니켈광산 확보 포스코-中 화유코발트, 이차전지 재활용사업 '맞손' 포스코, 덴마크 오스테드와 해상풍력·그린수소 '맞손'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