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키움운용, 3000억 규모 그린뉴딜펀드 출시
김승현 기자
2021.05.21 10:47:11
임대형민자사업투자 '키움뉴딜1호' 투자약정 체결···농협은행·5개 보험사 참여
출처=키움투자자산운용

[딜사이트 김승현 기자] 키움투자자산운용은 농협은행 등 기관투자자들과 함께 3000억원 규모 키움그린뉴딜인프라전문투자형사모투자신탁제1호(키움그린뉴딜1호) 투자약정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키움그린뉴딜호는 한국판 뉴딜사업의 일환인 임대형민자사업(BTL)에 투자하는 펀드로,  농협은행을 비롯한 5개 보험사가 투자자로 참여해 그린스마트스쿨, 디지털 SOC 등 BTL방식 사업에 30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한다.


BTL사업은 사회기반시설을 건설한 뒤 완공 시점에 소유권을 정부와 지방자치단체로 이전하고 장기에 걸쳐 임대료를 받아 투자비를 회수하는 방식이다. 3월 말 기준 현재 키움운용은 BTL사업관련 펀드 10개를 운용하고 있으며, 1조 6451억원 규모에 이른다.


키움운용 관계자는 "디지털 및 친환경 중심의 선도국가 도약을 위해 정부가 대규모 투자를 추진하는 한국판 뉴딜사업은 기관투자자들에게 안정적인 수익창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하면서 "키움투자자산운용은 시장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키움뉴딜인프라1호를 시작으로 BTL사업에 투자하는 펀드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키움운용, 막차 탈 수 있을까 정책형 뉴딜펀드 수시출자, 최대 격전지는 '루키' KB운용, 해외인프라펀드 3.2조 돌파 키움운용, 템플턴 인수 접기로…타사 펀드이관 선회 外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