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우리펀드, 법인용 가상자산 종합서비스 출시
원재연 기자
2021.05.21 10:49:13
첫 고객사 세종텔레콤 ·다날핀테크 등 참여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우리금융 자회사 우리펀드가 가상자산 거래소 지닥(GDAC) 운영사 피어테크와 디지털자산 기업용 솔루션을 출시한다.


21일 피어테크는 우리펀드와 '디지털자산 기업용 솔루션'을 개발하고 다날핀테크, 세종텔레콤, 비브릭, 에이치닥테크놀로지(HDAC), 코인플러그를 첫 고객으로 유치했다고 밝혔다. 해당 기업들은 지닥의 커스터디 회원사이기도 하다. 


우리펀드는 우리은행이 설립한 집합투자기구로 펀드회계 처리 및 기준가격 산출 등을 제공한다. 실시간 컴플라이언스 시스템등을 통내 국내 148조원 이상의 수탁고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디지털 자산 기업용 솔루션'은 회계, 세무를 비롯해 법인 고객이 보유 또는 운용하는 디지털 자산 매매, 이체, 커스터디(수탁), 청산(OTC) 등의 과정을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솔루션은 피어테크와 우리펀드서비스가 공동 개발하고, 우리펀드서비스가 제공하는 실시간 3자 검증으로 외부 감사자료 수준의 확인서가 발급된다.


피어테크는 "국내 최초로 제도권 금융서비스사가 직접 개발에 참여하는 디지털자산 서비스"라며 "이번 PoC로 고객사들은 플랫폼을 통해 가상자산 세금납부를 위한 증명서를 받을 수 있고, 가상자산 잔액확인등을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키움증권, 세종텔레콤과 '비브릭' 사업활성화 협약 外 지닥, 'GDAC펀드서비스' 내놓는다 에이치닥, '라이즌'으로 새로운 도약 노린다 우리은행·코인플러그, 가상자산 수탁 진출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