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에이트원 "KAIT, 사우디에 600만달러 규모 AI 공급"
김민아 기자
2021.05.21 14:44:53
자동화 솔루션 기업 엘아주와 계약…"글로벌 영업활동 성과 가시화"

[딜사이트 김민아 기자] 코스닥 상장사 에이트원이 투자한 인공지능(AI) 솔루션 기업 'KAIT(Knowledge AI)'가 사우디아라비아 '엘아주(El Ajou Group Trading Company)'와 2년간 600만달러(한화 약 67억원) 규모의 솔루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KAIT는 향후 2년 간 '엘아주'를 통해 사우디아라비아 교육 시장에 AI 솔루션을 공급하게 된다.


KAIT 솔루션 유통을 담당하게 된 '엘아주(El-Ajou Group)'는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에 위치한 통합 비즈니스 솔루션 및 고품질 사무 자동화 기업이다. 중동 최대 시장으로 손꼽히는 사우디아라비아 내 100대 기업 중 하나로 꼽히는 '압둘 가니 엘아주 선즈(abdul Ghani El-Ajou & Sons Holding Trading Co., Ltd.)'의 무역 전문 자회사로 알려져 있다.


에이트원 관계자는 "교육 예산만 국가 GDP(국내총생산)의 8.8%에 이르는 사우디는 공교육에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있는 만큼, KAIT의 교육용 솔루션 공급은 빠른 속도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코로나19와 함께 전 세계적으로 침체됐던 경기가 급속도로 회복세에 접어들면서 지체됐던 KAIT의 글로벌 영업활동 성과가 점진적으로 가시화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그리드, 'VR 메타버스 콘테스트' 과기부 장관상 수상 에이트원, 자회사 '그리드'에 25억 투자 에이트원-포스텍, 메타버스 콘텐츠 공동개발 MOU 에이트원, 중등 영어 문법 교육 '그래머스쿨AI' 출시

KAIT는 미국 보스톤 소재 AI 교육 솔루션 기업이다. 에이트원이 지분 16.67%를 보유해 2대주주 지위를 확보하고 있다. 에이트원은 KAIT 지분 투자 당시, 모기업인 나스닥 상장사 아노토그룹(Anoto Group AB)의 지분 16.43%도 확보하면서 AI 원천기술 협력 관계를 구축한 바 있다.


에이트원은 올해 KAIT와의 AI 원천기술 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최근 VR(가상현실) 및 AR(증강현실) 기술 범위를 확장해 XR(확장현실) 사업에 나서고 있다. 현재 AI 기술을 접목한 융복합 메타버스(Metaverse) 플랫폼을 개발 중이다. 동시에 VR, XR 콘텐츠 확보에 집중해가며 사업 경쟁력을 구축해가고 있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