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우리금융, 교보·미래에셋·한화 등과 데이터댐 구축
양도웅 기자
2021.05.21 16:24:15
데이터 융·복합 통한 신규 사업 발굴 목적

[팍스넷뉴스 양도웅 기자] 우리금융지주의 주요 자회사들이 다른 금융회사들과 손잡고 '금융 데이터댐'을 구축한다. 금융 데이터댐이란 금융회사들이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가공해 유용한 정보로 재구성한 집합 시스템을 뜻한다. 

우리은행과 우리카드는 21일 교보생명, 미래에셋증권, 한화손해보험, NICE평가정보와 손잡고 금융 데이터댐 구축을 위한 공동연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과 우리카드, 교보생명 등은 ▲데이터 융·복합을 통한 신규 사업 발굴 및 금융 거래 고객 관련 지수(Index) 공동 개발 ▲가명 처리 정보 취합 프로세스 간소화 및 정례화 ▲금융 데이터댐 내 분석 결과 사업화 ▲소상공인과 스타트업 지원 등을 함께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향후 금융 데이터댐에 유통과 통신 분야의 데이터도 모아 '생활 데이터댐'으로 확장시켜, 더욱더 고도화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토대를 구축할 방침이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가치 높은 데이터 수집과 양질의 빅데이터로 '금융 데이터댐'을 구축하겠다"며 "이를 통해 글로벌 데이터 사업화에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고 향후 정부 주도 데이터 경제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공=우리금융지주>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교보생명, 'ESG 경영' 가속 우리금융캐피탈의 '믿는 구석' 우리종금, 신용등급 전망 4년만에 '긍정적' 상향 우리자산운용, 美 템플턴운용 '펀드 사업부문' 인수
에딧머니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