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소재 B2B사업 본격화...hyLabs 선봬 外

◆hy, 소재 B2B사업 본격화...hyLabs 선봬


[팍스넷뉴스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hy는 기업간 거래 전용 브랜드 'hyLabs(에이치와이랩스)'를 론칭하고 사업 본격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hyLabs는 한국야쿠르트의 신규 사명 hy와 연구소를 의미하는 'Laboratory'가 합쳐진 단어다. 50년간 축적한 독보적 프로바이오틱스 연구 기술력을 상징한다. 이정열 hy 중앙연구소장은 "2014년부터 진행한 장기적 투자를 통해 자사 제품에만 사용하던 프로바이오틱스 균주에 대한 외부 판매가 가능해졌다"며 "hyLabs 론칭을 계기로 수입산 중심의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시장을 hy가 생산한 한국형 균주로 대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GS리테일-신한銀, 금융특화 편의점 구축 맞손


GS리테일은 신한은행과 편의점 기반의 혁신 금융 서비스 제휴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업무 협약을 통해 ▲온·오프라인 채널 인프라 융합을 통한 미래형 혁신 점포 공동 구축 ▲편의점을 통한 특화 금융 상품 및 서비스 제공 프로세스 구축 ▲ MZ세대에 특화된 전자 금융 서비스 개발 등의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 미래형 혁신 점포는 금융 업무를 편의점 GS25에서도 볼 수 있는 콘셉트로 구현될 계획이다.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 iFㆍ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석권



코웨이는 최근 출시한 노블 공기청정기가 '2021 iF 디자인 어워드' 및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 부문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각각 독일 국제디자인포럼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이다. 미국 IDEA, 일본 굿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4대 디자인상으로 평가 받는다. 올해 2관왕을 차지한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AP-2021A)는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조형적 디자인으로 공간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간결한 직선 구조의 정사각 타워형 디자인을 적용해 세련되고 기품 있는 분위기를 연출한다.


◆SSG닷컴, '펫 페어'개최...최대 30% 할인



SSG닷컴은 24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 간 반려동물용품 특가상품을 제안하는 '펫 페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 SSG닷컴은 베스트 브랜드를 소개하고 인기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사료, 간식, 이동장, 장난감, 호텔 패키지 등 관련 상품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추가로 SSG닷컴은 매일 자정부터 선착순 5000명에게 10%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반려동물 카테고리 상품 및 소노펫 with 몰리스 패키지 상품에 적용 가능하며 2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된다.


◆쿠팡플레이, '2021 FIVB 여자 발리볼 네이션스 리그' 독점 생중계



쿠팡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는 와우 멤버십 회원들을 위해 2021 FIVB 여자 발리볼 네이션스 리그를 디지털 독점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2021 발리볼 네이션스 리그는 2020 도쿄올림픽을 앞둔 대표팀의 시험 무대로 중국·미국·브라질 등 올림픽 출전국 10팀을 포함하여 총 16개 팀이 출전한다. 김연경을 포함한 15인의 대표팀은 이 대회를 통해 올림픽에 출전할 최종 엔트리 12명이 정해질 전망이다. 본 대회는 오는 25일을 시작으로 6월 25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현대百, '신선식품 전문 라방 프로그램' 선봬



현대백화점은 신선식품 전문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현대식품관 산지Live'를 론칭하고 오는 25일부터 3일간 '론칭 기념 릴레이 라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대식품관 산지Live'는 매월 1회씩 현대백화점 식품관에 신선식품을 납품하는 지역 특산물 생산 농가에 담당 바이어가 직접 찾아가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판매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방송은 현대H몰 모바일앱 내 라이브커머스 코너인 '쇼핑라이브'를 통해 진행되며, 향후에는 네이버·카카오 등 주요 포털사이트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마켓컬리, 非식품도 힘 준다...'가전∙리빙 대전' 개최



마켓컬리는 24일부터 28일까지 TV, 냉장고, 에어컨, 접시, 도마, 프라이팬 등 프리미엄 가전제품과 주방용품 등을 최대 40% 할인 가격에 선보이는 가전∙리빙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마켓컬리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LG전자의 대형가전을 처음 선보인다. TV, 건조기, 스타일러 등 모델과 색상별로 총 60여종의 제품을 판매하며 LG전자 입점 기념 5% 할인 쿠폰을 구매 고객 모두에게 증정한다. 할인 쿠폰은 다운 받은 후 28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행사 기간 중 추가 적립금 이벤트도 진행된다. 일반부터 더퍼플까지의 고객 등급에 따라 해당되는 요일에 구매 시 7~10% 적립금도 받을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524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