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손잡은 전기차·배터리, 뒤로는 '사드 트라우마' 外
이 기사는 2021년 05월 25일 08시 2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미국 손 꽉 잡은 한국 전기차·배터리, 뒤로는 '사드 트라우마' [한겨레]

현대자동차그룹은 2017년부터 자동차 판매 실적을 두 개로 구분해서 발표하고 있다. 글로벌 전체 완성차 판매량과 중국 이외 지역 판매 실적을 함께 공개한다. 사드(고고도 미사일 방어 체계) 사태로 중국 내수 시장 판매가 직격탄을 맞으며 중국을 제외한 숫자를 별도로 내놓는 것이다.


"아무리 삼성이라도 반대"…반도체 공장 '복병' 만났다 [한국경제]

경기 평택에 차세대 반도체 공장을 짓고 있는 삼성전자가 복병을 만났다. 24일 평택시에 따르면 삼성전자 평택 3공장을 위한 가스공급시설의 착공 일정은 기약 없이 미뤄진 상태다. 작년 12월 도시계획심의를 통과했지만 평택시의 인가가 떨어지지 않고 있다. 시 관계자는 "주민들과의 협의가 끝나야 공사를 위한 인가를 내줄 수 있다"고 했다.


부동산 하락 가능성 경고한 홍남기 "내집 마련 진중한 결정을" [중앙일보]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내 집 마련과 부동산 투자 시 진중한 결정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부동산 가격 하락 가능성을 함께 경고하면서다. 24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홍 부총리는 "그동안 안정세였던 부동산 가격이 보궐선거 이후 수급보다는 호가 중심으로 오르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밀레니엄힐튼서울호텔 40년 만에 '역사속으로' [한국경제]

서울 남산 기슭에 40년 가까이 자리잡고 있던 밀레니엄힐튼서울호텔(사진)이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국내 부동산펀드 운용사가 약 1조원에 인수한 뒤 헐고 이 자리에 오피스 빌딩을 건립할 예정이다. 24일 부동산 및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힐튼서울 최대 주주인 CDL호텔코리아는 이지스자산운용에 이 호텔을 매각하기로 하고 막바지 협상을 벌이고 있다.



한은도 디지털화폐 모의실험 시작 "도입 전제는 아냐" [조선일보]

한국은행이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모의실험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한은은 "CBDC 모의실험 연구 용역 사업자 선정 공고를 냈다"며 "가상공간에 분산원장(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CBDC 모의실험 환경을 구축하고 CBDC 활용성 및 정상 동작 여부를 테스트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헤지펀드 대부' 비트코인 구매...가상화폐 반등 [아시아경제]

주말 사이 폭락을 겪은 가상화폐들이 반등 중이다. 이날 헤지펀드 브리지워터의 레이 달리오 회장은 자신이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음을 공개했다. 달리오는 달러 가치가 낮은 것이 비트코인을 매력적으로 만들고 있다고 언급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