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온코닉, 표적항암제 임상결과 美 ASCO서 공개
민승기 기자
2021.05.25 12:47:30
기존 치료제 반응 없던 환자서 효과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제일약품 신약개발 부문 자회사 온코닉테라퓨틱스의 표적항암제 임상 1상 결과가 세계 최대규모 미국암학회에서 처음 공개된다.


온코닉테라퓨틱스(이하 온코닉)는 다음달 4일부터 8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리는 미국임상종양학회(ASCO)에서 이중저해 표적항암제 'JPI-547'의 임상1상 결과를 발표한다고 25일 밝혔다.


학회에 앞서 지난 20일 'JPI-547' 논문 초록이 공개됐다. 초록에 따르면 말기 고형암 환자 총 39명을 대상으로 임상 1상 유효성 평가가 진행됐다.


이중 난소암, 유방암, 비소세포폐암 등의 환자 11명에서 부분 반응 (partial response, 암세포 종양이 30% 이상 감소)이 확인됐다. 약물 치료 효과로 종양이 조절된 환자수를 나타내는 DCR (Disease Control Rate)은 64.1%, 부분 반응 환자수를 나타내는 ORR(Overall Response Rate)는 28.2%로 나타났다. 기존 치료에 반응이 없던 환자 5명중 1명에서 종양크기가 37% 감소한 데이터도 같이 공개됐다.

관련기사 more
상품 매출 1위 제일약품…체질개선 속도 제일약품, '인슐린 대체' 당뇨약 EU 임상1상 승인

김정훈 온코닉 대표는 "기존 치료제에서 반응이 없던 환자에서의 효과를 비롯해, 말기암 환자 대상 1상 임상에서 관찰된 ORR과 DCR 수치는 매우 긍정적"이라며, "후속 임상을 통해 2세대 항암제로서의 'JPI-547'의 가치를 키워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ASCO는 1964년에 창립된 세계 최대 암학회다. 본사는 미국 버지니아 알렉산드리아에 있다. ASCO는 매년 5~6월 연례 학회를 개최하는 전세계 암관련 학회중 가장 권위있는 곳 중 하나다. 해외 제약사들은 물론, 전 세계 바이오, 제약관련 업체들과 수만여명의 항암분야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해 세계적인 연례회의가 개최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