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KDAC, NXC의 가상자산 수탁한다
원재연 기자
2021.05.25 14:09:20
NXC·알파자산운용·제이씨현시스템 보유 디지털자산수탁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신한은행이 투자한 가상자산 수탁사 한국디지털자산수탁(KDAC)이 첫 고객사로 NXC를 유치하며 기업들의 가상자산 수탁 서비스를 시작한다.


KDAC은 게임회사 넥슨의 지주회사인 NXC와 알파자산운용, 제이씨현시스템이 보유한 디지털 자산을 수탁했다고 25일 밝혔다. KDAC은 지난해 3월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 블록체인 기술기업 블로코, 리서치기업 페어스퀘어랩이 공동 설립한 디지털자산 수탁 기업이다. 지난 1월 신한은행에서 전략적 투자를 유치하고 공동 연구·개발(R&D) 등 사업 협력을 이어나가고 있다. 


NXC는 2017년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빗을 인수한 데 이어 2018년에는 유럽 거래소인 비트스탬프를 인수하는 등 가상자산 분야에 꾸준한 관심을 보여왔다. 지난달에는 넥슨 일본 법인이 1억달러(약 1130억원) 규모의 비트코인을 구매하기도 했다.


종합 자산운용사인 알파자산운용은 최근 디지털 자산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제이씨현시스템은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시작으로 컴퓨터 주변기기 및 드론 등을 공급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신한은행, 코빗 법인 실명계좌 발급 비트코인 큰 손 넥슨...최고 280억원 수익 코빗, 업비트 이어 두번째로 사업자 신고 수리 NXC 투자 비트스탬프, 창업자로부터 '주식 저평가' 피소

KDAC은 향후 대체불가능토큰(NFT) 형태의 게임 아이템 등까지 수탁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김준홍 KDAC 대표는 "여러 기업·법인들로부터 수탁 문의가 들어오고 있으며, 실제로 진행 중"이라며 "9월까지 가상자산 사업자 라이선스를 획득할 수 있도록 착실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