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신규택지, 주민공람 토지소유자만 협의양도택지 부여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5.26 08:31:43
이 기사는 2021년 05월 26일 08시 3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신규택지, 주민공람 토지소유자만 협의양도택지 부여 [연합]

신규택지 등에 대한 땅 투기를 근절하기 위해 협의양도인택지 공급 대상이 주민공람공고일 1년 전 토지 소유자로 제한되고 전매도 금지된다. 공익사업 추진 과정에서 공급되는 이주자택지도 고시일 1년 전부터 거주하지 않은 주민에게는 공급되지 않는다. 국토교통부는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공공주택특별법' 시행령·시행규칙과 '공익사업을 위한 토지 등의 취득 및 보상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안을 입법예고했다.


카뱅·케뱅, 지분가치 400%↑…금융공룡, 인터넷銀 투자 각축전 [데일리안]


국내 4대 금융그룹이 인터넷은행 지분투자 확대 경쟁을 펼치고 있다. 비대면 금융시장 성장으로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등 인터넷은행의 지분가치가 실제로 1년 새 400% 폭증하자 투자가치가 충분하다는 판단에서다. 아울러 4대 금융그룹 모두 자사 이름을 건 인터넷은행 출범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지분 참여가 사업 확장의 연결고리가 될 것이라는 전략적인 판단도 포함된 것으로 풀이된다.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금융그룹은 최근 자회사인 신한대체투자운용을 통해 케이뱅크에 1000억원을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종부세·양도세, 1주일 뒤 '운명의 날'…국회 논의가 변수 [뉴시스]

관련기사 more
LH 고양지축 신혼희망타운, 분양가 과다 산정 올해 1분기 은행 경유 가상자산 투자금 '64조원'

유주택자의 세 부담이 커지는 '운명의 날'이 1주일가량 앞으로 다가왔다. 내달 1일부터 종합부동산세율이 0.1~2.8%포인트(p), 2년 미만 보유 부동산 양도소득세율은 10~30%p 상승한다. 여당의 부동산 세제 완화 논의에 따라 이 부담이 다소 줄어들 가능성은 있다.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주택 보유~처분 단계에 적용되는 부동산 세율이 내달 1일 일제히 인상된다. 


금감원 부국장, 암호화폐 거래소로 이직하려 퇴직해 [주요언론]


금융감독원 부국장이 국내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로 이직하기 위해 사직서를 냈다. 금감원 직원이 암호화폐 거래소로 자리를 옮기는 일은 이번이 처음이라 금융권 안팎의 관심이 쏠린다. 26일 금감원의 설명을 종합하면 핀테크 현장자문단 소속 A부국장이 이날로 퇴직 처리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