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MDM그룹, '홈플러스 부산 가야점' 3500억에 인수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5.26 11:17:51
이 기사는 2021년 05월 26일 11시 1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MDM그룹, '홈플러스 부산 가야점' 3500억에 인수 [아시아경제]

국내 최대 부동산 개발회사인 MDM그룹이 사모투자 운용사(PE) MBK파트너스가 보유한 홈플러스 부산 가야점을 인수한다. 연초 코람코자산신탁 보유의 홈플러스 점포들을 인수한 이후 MBK가 폐점하기로 한 매장에 대한 추가 인수에 나선 것이다.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MDM그룹은 홈플러스 부산 가야점을 약 3500억원에 인수하기로 했다. 현재 증권사를 주관사로 선정하고 인수대금을 치르기 위해 자금 조달을 추진 중이다. 인수금융은 대출 상환 및 담보권 우선순위에 따라 선순위 중순위 후순위 등으로 나눠 기관 투자자를 모집한다.


카카오페이, 우리사주조합 설립 추진 [뉴시스]


카카오페이가 우리사주조합 설립을 추진한다. 임직원들의 복리후생을 지원하고, 기업공개(IPO)에 대비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금융권에 따르면 카카오페이는 최근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우리사주조합 설립 신청서를 받았다. 현재 관련 절차가 진행 중으로 아직 우리사주조합이 완벽하게 설립된 단계는 아니며, 이달 중 설립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버디버디'도 연내 서비스 재개 "메타버스 될 것" [아시아경제]

관련기사 more
흔하지만 독특한 마곡빵집…'갓브레드' 싸이월드, 현대백화점면세점과 라이브 커머스 협업 싸이클럽, 부산시 버전 '클럽하우스' 개발 홈플러스, 점포매각 덕 흑자전환

추억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싸이월드에 이어 메신저 '버디버디'가 올해 안에 서비스를 재개한다. 버디버디는 최근 IT업계에 부는 복고 바람을 타고 화려하게 부활해 장기적으로는 3차원 가상세계인 '메타버스'로 구현될 전망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26일 아시아경제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버디버디는 올해 안에 새로운 SNS 형태로 나올 것"이라고 밝혔다. 


에코마케팅, 안다르 품는다…지분 56% 획득 [주요언론]


광고대행사 에코마케팅이 요가복 전문 브랜드 안다르를 인수한다. 에코마케팅은 안다르가 발행한 신주 272만4456주를 193억원에 매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거래로 에코마케팅은 안다르 지분 56.37%를 확보해 최대주주 자리에 올랐다. 김철웅 에코마케팅 대표가 보유한 주식(40만주)까지 합하면 에코마케팅 측의 실질적인 보유 지분은 60%가 넘는다.


코오롱인더, LG·롯데에 재활용 플라스틱 필름 공급 [주요언론]


코오롱인더스트리가 국내 최초로 재활용 플라스틱 필름을 개발해 친환경 소재 신규 시장 개척에 나섰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LG생활건강과 롯데알미늄에 재활용 플라스틱(PCR) 원료를 사용한 폴리에스터 필름(PCR PET 필름)을 공급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달부터 양사가 출시하는 일부 생활용품, 식품용기의 포장에 코오롱인더스트리가 공급하는 필름이 적용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