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반도건설, 400억 규모 민간공사 수주
김진후 기자
2021.05.26 16:53:00
5월중 삼성생명 세종 부지·아주대 종합실험동 시공권 잇달아 획득

[팍스넷뉴스 김진후 기자] 반도건설이 주택사업을 넘어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는 가운데 '삼성생명 세종시 부지 신축공사'와 '아주대학교 종합실험동 건립 공사' 등 민간공사를 연이어 수주하며 사업다각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반도건설은 지난 21일 세종특별자치시 2-4생활권에 위치한 '삼성생명 세종시 부지 신축공사'의 시공권을 획득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공사는 건축면적 1325㎡, 연면적 1만3764㎡에 지하 3층~지상 8층 규모의 업무시설과 근린생활시설을 건립하는 사업이다.


반도건설이 400억원 규모의 민간공사 2건을 수주했다. 출처=반도건설.

앞서 지난 18일에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에 위치한 '아주대학교 종합실험동 건립공사'를 수주하고 본 계약을 체결했다. 종합실험동은 건축면적 1997㎡, 연면적 1만3102㎡에 지하 2층~지상 7층 규모의 교육연구시설을 건립하는 사업이다. 반도건설은 아주대학교와 지난해 11월 기숙사 건립공사를 수주한 데 이어 두 번째 연을 맺었다.


2개 프로젝트의 총 공사비는 400억원 규모다. 이번 프로젝트는 여러 중견 건설사들이 참여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반도건설은 철저한 사전조사와 사업분석 후 입찰에 참여했다는 설명이다. 시공사 최종 선정의 배경에는 시공능력평가 14위의 기술력과 높은 신용도 등이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반도건설은 올해 초 ESG경영을 도입해 지속 가능한 성장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선택과 집중을 통해 사업다각화를 추진하는 등 경영혁신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코로나19 위기 상황 속에서 ▲해외개발사업 ▲도급사업 ▲정비사업 ▲주택사업 ▲국책 및 민간 공공공사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잇달아 좋은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반도건설은 올해도 적극적인 사업다각화 전략을 펼칠 방침이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올해 ESG경영 도입 이후 주택사업뿐만 아니라 공공·사회간접자본(SOC) 민간공사 및 재개발·재건축 수주, 복합건축물 등에 적극 참여해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며 "친환경·신재생 에너지 사업 수주 및 협력사와 저탄소 공법 기술개발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반도건설, 화성장안지구 공동주택공사 수주 반도건설, 계열시행사 3곳 정리…배경은 반도건설, 주택사업 다각화 박차 반도건설, 대창개발·반도홀딩스서 500억 차입
한국투자증권
동아오츠카(주)
케이티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경쟁률 vs 청약 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