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SM '이수만 지분' 놓고 카카오·네이버 치열한 인수전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5.26 17:39:34
이 기사는 2021년 05월 26일 17시 3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SM '이수만 지분' 놓고 카카오·네이버 치열한 인수전 [매일경제]

네이버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K팝 대표 기업인 SM엔터테인먼트 지분 인수를 두고 경쟁한다. 전 세계적인 K팝 열풍을 타고 글로벌 시장 활동 반경을 넓히려는 취지로 해석된다.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두 회사는 SM 측과 특수관계인 지분을 인수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다. 거래 대상은 최대주주 이수만 대표 프로듀서(19.21%) 지분 일부 또는 전부인 것으로 알려졌다. 매각 측과 인수 후보들은 구주 거래 외에 추가로 신주를 거래하거나 상호 지분을 교환하는 방안 등을 놓고 의논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대신자산신탁, 대신증권이 500억원 추가 출자 [아이뉴스24]


대신증권이 부동산금융 계열사인 대신자산신탁에 500억원을 추가로 투입한다. 지난 2019년 1000억원을 출자해 설립한 후 2년 만이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대신자산신탁은 전날 이사회를 열고 500억원의 유상증자를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유증은 지분 100%(2000만주)를 보유한 대신증권에 추가로 신주 200만주를 배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발행가액은 액면가(5000원)의 5배인 주당 2만5000원으로 정했다.


아모레퍼시픽, 美 온라인 자사몰 직진출 [전자신문]

관련기사 more
디어유 IPO, SM 지분 매각 변수되나 CJ, 'SM엔터 인수' 자신감 넘치는 배경은 카카오엔터, 연예기획사 '안테나' 완전 자회사 편입 카카오에서 CJ까지···러브콜 빗발치는 'SM엔터'

아모레퍼시픽이 아마존, 쇼피 등 e커머스 입점 확대와 함께 온라인 직판체제(D2C) 전략에 힘을 싣는다. 전사 차원의 디지털 전환 일환으로 해석된다.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은 최근 미국 현지 법인을 통해 직영 온라인몰 '아모레퍼시픽몰 US'를 오픈했다. 그동안 아모레퍼시픽은 e커머스 입점 방식으로 해외 온라인 사업을 진행해왔다. 직영 온라인몰 진출은 이번이 처음이다.


에이디엠코리아 IPO 청약 흥행···43억 조달에 5조 뭉칫돈 [서울경제]


기업공개(IPO)에 나선 에이디엠코리아가 수요예측에 이어 일반 투자자 청약에서도 흥행했다. 에이디엠코리아는 일반 투자자 청약 경쟁률이 2,345.4대 1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일반 투자자들에 약 43억원을 조달할 계획이었는데 청약 금액의 절반을 미리 납부하는 증거금만 5조 133억원이 몰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