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포스코, 덴마크 오스테드와 해상풍력·그린수소 '맞손'
유범종 기자
2021.05.27 09:25:41
오스테드, 국내 최대 1.6GW급 해상풍력사업 추진…그린수소사업과 연계
(사진=포스코가 덴마크 오스테드사와 해상풍력 및 그린수소 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팍스넷뉴스 유범종 기자] 포스코그룹이 세계 최대 해상풍력발전 기업인 오스테드(Orsted)와 사업 협력을 추진한다.


포스코는 지난 26일 덴마크 오스테드와 국내 '해상풍력·그린수소 사업에 대한 포괄적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오스테드는 국내 해상풍력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그린수소 생산시설을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오스테드는 오는 2026년 이후 상업운전 개시 예정인 사업비 8조원 규모의 국내 최대 1.6GW급 인천 해상풍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포스코는 해상풍력발전 단지 구축에 필요한 철강재 공급과 함께 풍력발전을 활용한 그린수소 생산에 참여한다. 아울러 포스코 그룹사인 포스코건설은 해상풍력 구조물 건설, 포스코에너지는 그린수소 저장과 수소 발전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전중선 포스코 전략기획본부장은 "포스코는 수소사업을 차세대 미래성장 산업으로 선정하고, 그린수소 사업기회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번 오스테드와의 협력으로 그린수소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SLB, 삼척블루파워 동아줄 되나 수출입銀, 파나마 메트로 사업 '대규모 금융지원' 'M&A 베테랑' 씨에스윈드, 몸집 불려 고객 확대 포스코-中 화유코발트, 이차전지 재활용사업 '맞손'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건설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