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호반건설 봉사단, 서울대공원에 동물복지기금 전달
김진후 기자
2021.05.28 11:47:55
멸종위기동물 행동풍부화 지원…2014년 이후 지원 활동 지속

[팍스넷뉴스 김진후 기자] 호반건설 임직원 봉사단 '호반사랑나눔이'가 동물복지와 멸종위기 동물 지원을 위해 나섰다.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은 임직원 봉사단 '호반사랑나눔이 봉사단'이 서울대공원에 '멸종위기동물 행동풍부화'를 위한 기금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기금 전달식에는 김세준 호반그룹 동반성장실장, 이수연 서울대공원장, 전재경 자연환경국민신탁 대표이사 등 일부 인원이 참석했다.


호반그룹 임직원 봉사단 '호반사랑나눔이'가 서울대공원에 동물복지 기금을 전달했다. 출처=호반건설.

이번에 전달한 기금은 흰코뿔소 등 멸종위기동물 5종의 행동풍부화 프로그램 운영에 사용할 예정이다. 행동풍부화란 동물들의 생활공간을 자연과 유사하게 조성해 동물들이 타고난 습성을 자연스럽게 드러내고 스트레스로 인한 비정상적인 행동을 감소시킬 수 있도록 하는 동물복지 활동이다.


김세준 호반그룹 동반성장실장은 "호반사랑나눔이 봉사단은 '행복을 짓는 든든한 동반자'라는 비전을 갖고 함께하는 행복나눔을 실천하고 있다"며 "이번 기금이 서울대공원의 동물복지 활동에 작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 임직원으로 구성한 호반사랑나눔이는 지난 2009년부터 환경정화활동, 문화재 지킴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매월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지난해부터는 코로나19로 인해 봉사활동을 비대면으로 전환하고 장애인 시설 지원, 취약계층 생필품 전달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호반사랑나눔이는 2014년부터 서울대공원과 인연을 맺고 어린이캠페인, 동물원 화단정비 활동 등을 함께 해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계열분리 실행 가능성은 호반산업, 대한전선 채권단 지분 부담던다 호반건설 등 5개사, 충주시와 산단 조성사업 나서 계열분리 핵심은 '호반산업'
에딧머니
팍스넷뉴스 2022 증권포럼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