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위메이드트리, 블록체인스타트업 수호 전략적 투자
원재연 기자
2021.05.28 13:41:24
스마트컨트랙트 보안 기업 투자…자체 플랫폼 위믹스 검증 및 협력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위메이드트리가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 스타트업 수호아이오(이하 수호)에 50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28일 밝혔다. 


수호는 소프트웨어 보안 전문가들이 모여 설립한 스마트컨트랙트 기술 스타트업이다. 현재 국내 대기업들과 주요 검증 기관을 포함해 200여 개 고객에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검증 엔진 '오딘(Odin)'을 제공하고 있다. 오딘은 가상자산과 디파이, 디앱등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결함을 탐지한다. 


수호는 이번 투자를 통해 서버 및 클라이언트 등의 개발 직군을 비롯해 보안 연구원, 비즈니스 개발, 디자인 등 전 직군에서 인재를 확보하고 서비스 개발에 나설 예정이다.  채용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위메이드트리 또한 이번 투자를 통해 수호와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의 개발과 검증 등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위믹스, 빗썸 거래량만 80% 위메이드, 빗썸 글로벌 역량 강화 위메이드, 인수대신 투자로 우회한 까닭은 위메이드, 빗썸 최대주주 비덴트 2대주주로

김석환 위메이드트리 대표는 "수호는 국내 블록체인 업체 중에서도 손꼽히는 개발력을 가진 회사로 블록체인 산업이 커지면서 수호가 개발한 솔루션들에 대한 수요가 계속 늘어날 것이라 예상한다. 또한 수호와 함께 최고 수준의 블록체인 서비스들을 개발하여 선보일 것이다"라고 밝혔다.


박지수 수호 대표는 "앞으로 더욱더 많은 기업들이 안전한 블록체인 앱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개발 인프라를 만들어나갈 것이며, 위메이드트리의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인 위믹스와도 컨트랙트 개발·검증 분야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협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