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삼성重, LNG운반선 2척 4170억 수주
유범종 기자
2021.05.31 09:50:48
연비 높이는 친환경 스마트십 기술 적용
(사진=삼성중공업이 건조한 LNG운반선. 사진제공=삼성중공업)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삼성중공업이 오세아니아지역 선주로부터 LNG운반선 2척을 총 4170억원에 수주했다고 31일 공시했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오는 2024년 7월까지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다.


삼성중공업이 수주한 선박은 연비를 높이는 최신 친환경 스마트십 기술이 대거 적용된다. 특히 선박과 바닷물 사이의 마찰저항을 줄여 연비를 높이는 기술인 공기윤활시스템 세이버 에어(SAVER Air)와 추진엔진 축의 회전력을 이용해 전력을 생산하는 축 발전기 탑재 등으로 연료 소모량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아울러 최적의 운항 상태와 경로를 자동으로 수립하는 스마트십 솔루션 '에스베슬(SVESSEL)'이 적용돼 더욱 경제적인 운항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중공업 한 관계자는 "강화된 온실가스 배출 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친환경 기술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최신 친환경·스마트십 기술 선점으로 수주 경쟁력을 한층 더 끌어올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삼성중공업은 이번 계약을 포함해 현재까지 총 44척, 54억달러를 수주해 올해 목표의 59% 수준을 달성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삼성重, 대선조선과 스마트십 기술 공유 '상생경영' 삼성重 미인도 드릴십, 해상유전 개발 투입 삼성重, 급한 불은 끄지만 삼성重, 감자·증자 동시 추진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