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KIND, 신임 사장 공모
권녕찬 기자
2021.05.31 13:42:59
초대 허경구 사장 퇴임…새 사장 등 임원 4명 선임
이 기사는 2021년 05월 31일 13시 4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가 신임 사장 공모 절차에 착수했다. 

KIND 임원추천위원회는 31일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임 사장 등 임원 4명에 대한 모집 공고를 게재했다. 


이번 공모 대상은 사장 1명을 포함해 상임감사 1명, 비상임이사 2명 등 4명이다. 임기는 임명일로부터 3년이며 평가 후 1년 단위로 연임이 가능하다. 


앞서 KIND는 2015년 이후 국내 기업의 해외건설 수주가 부진에 빠지고 글로벌 수주 경쟁이 가속화하자 이를 지원하기 위해 2018년 6월 국토교통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출발했다.


초대 사장은 허경구 전 한국전력공사 해외사업본부 본부장이 맡았다. 허 사장은 임기 3년 동안 출범 초기 조직을 안정시키는 동시에 '팀 코리아' 리더 역할을 무리없이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KIND 임원추천위원회는 새 임원 공모 서류를 오는 6월 7일까지 받고 11일 면접을 진행한 뒤 최종 선임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해건협-스페인건협, 제6차 건설협력포럼 개최 "인니 수도 이전, 韓기업 인프라 진출 기회" "중남미 시장 공략, 단일 PPP창구 구축이 우선" "국내 건설사, 중남미에 '윈윈' 인식 심어줘야"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