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AD] 'EV 보급 확대' 현대차, 제주도 전용 웹사이트 오픈
편집국
2021.05.31 16:08:06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등 특화 서비스 연계…충전 인프라 보급 확대
현대차, 제주도 전용 전기차 웹사이트 오픈.(사진=현대자동차)

[편집국] 현대자동차가 제주도 지역에서 전기차(EV)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웹사이트 '탐라는 전기차'를 오픈했다. 전기차와 관련해 산재돼 있는 각종 정보들을 한곳으로 모으고, 제주도에 특화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전기차 보급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서다.


'탐라는 전기차'는 ▲전기차 소개 ▲슬기로운 전기차 여행 ▲충전·문제 대처법 ▲제주 전기차 충전소 찾기 ▲제주 전기차 뉴스 등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현대차는 이를 통해 잠재 고객과 일반 대중들이 전기차에 대해 가지고 있는 막연한 거리감과 장벽을 없애고 친밀감과 이용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특히, 현대차는 제주도에서 '탐라는 전기차' 사이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전기차 충전소 위치와 충전 가능 상태 등을 조회하는 것뿐만 아니라, 현대차 애플리케이션 '마이 현대(my Hyundai)'와 연계해 고객들이 고장 난 충전기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고 ▲충전소 고장으로 인해 긴급한 충전이 필요한 고객들을 위해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도 제공한다.


'탐라는 전기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에 접속해 확인할 수 있다. 제휴 렌터카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렌트 차량 실내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거나 렌터카 예약 문자에 안내된 URL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hy '프로틴코드', FC서울 공식 단백질 브랜드 선정

현대차 관계자는 "많은 고객들이 전기차를 처음 접하는 제주도에서 '탐라는 전기차'를 통해 전기차를 보다 더 친숙하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며 "현대차는 청정 제주에서 전기차에 대한 고객들의 긍정적인 경험을 이끌어 내고, 다양한 부분에서 친환경 모빌리티 시대를 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제주 지역에 전기차 충전 인프라 보급 확대를 위해 2022년까지 그룹사 초급속 충전소(E-pit) 4개 곳을 열고,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정의선 회장 체제 이후 수소차, 전기차 등 친환경차를 중심으로 한 체질개선에 나서며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대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E-GMP)을 활용해 전기차 라인업을 기존 8개 차종에서 2025년 23개 차종으로 확대해 세계 시장에서 연간 100만대를 판매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자료제공=현대자동차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