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오비맥주, 수제맥주 시장 공략나선다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2021.06.01 18:20:47

오비맥주,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 'KBC' 출범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오비맥주가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BC)'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달부터 선보일 KBC는 점차 다양해지는 수제맥주 트렌드에 맞게 새로운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고 국내 크래프트 맥주 카테고리를 확대하는 데 기여할 목적으로 탄생했다. 오비맥주 신사업팀인 '크래프트 & 스페셜티즈(Craft & Specialties)'팀은 'KBC' 브랜드 아래 다양한 협업 수제맥주를 개발하고 국내 수제맥주 시장 내 제품 다양성 확장에 기여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2021 뷰티 어워즈 발표


롯데백화점이 올해 상반기 롯데백화점에서 가장 많이 팔린 화장품 20개 품목을 선정해 '2021 상반기 뷰티 어워즈'를 발표한다. 롯데백화점은 백화점 내 화장품 브랜드별 상품 판매량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들이 실제로 구매한 상품 데이터를 세밀하게 분석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화장품 시장에서는 간편하면서도 지속력이 높은 쿠션, 파우더 품목들이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번 어워드의 쿠션 부문은 '입생로랑'의 엉크르드 뽀, 파우더 부문은 '메이크업 포에버'의 UHD 파우더, 선크림 부문은 자연스러운 톤업 기능이 포함된 '랑콤'의 UV 엑스퍼트 유스 쉴드 밀키 브라이트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

관련기사 more
교촌에프앤비, 수제맥주사업 본격화 GS리테일, 삼양식품·삼양냉동과 상품 개발 협력 外 롯데면세점, 면세품 운반 차량으로 전기차 도입 外 오비맥주, ESG경영 강화…탄소배출량 25% 감축 外

CJ제일제당, 3세대 햇반 브랜드 '햇반솥반' 론칭



CJ제일제당이 즉석밥 시장 패러다임 변화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즉석 영양 솥밥 브랜드 '햇반솥반'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햇반솥반은 햇반, 햇반컵반에 이은 3세대 햇반이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뿌리채소영양밥', '버섯영양밥', '통곡물밥', '꿀약밥' 등 모두 4종이다. 버섯, 무, 계피 등을 달여내 풍미를 더한 밥물에 버섯, 연근, 고구마, 밤, 호박씨와 같은 큼지막한 원물을 넣어 만들었다.


◆현대L&C, '보닥 항균 인테리어필름' 선봬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건자재 기업 현대L&C는 업계 최초로 천연 항균 기능을 적용한 친환경 인테리어필름 '보닥(Bodaq) 항균 인테리어필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보닥 인테리어필름은 뒷면에 특수 점착제가 처리돼 있어 전문 도구 없이 간단한 방법으로 벽이나 몰딩·문·가구 등 실내공간 어디든 부착할 수 있는 표면 마감재다. 현대L&C는 전체 430여 종의 보닥 인테리어필름 중 54종(단색 패턴군 34종, 페인티드 우드 패턴군 20종)에 항균 기능을 우선 적용했으며, 향후 모든 보닥 항균 인테리어필름에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롯데주류, 처음처럼 PET 제품 패키지 리뉴얼



롯데칠성음료가 6월부터 '처음처럼'의 PET 제품의 패키지를 리뉴얼한다. 새롭게 리뉴얼한 '처음처럼' PET제품은 '처음처럼'의 대표적 속성인 '부드러움'과 '한국 대표 소주'의 이미지를 표현했다는 설명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250ml, 500ml 제품은 6월 초부터, 기존에 운영된 400ml, 640ml, 1.0L, 1.8L PET 제품은 기존 제품 재고가 소진된 이후인 6월 중순부터 할인점, 편의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CGV, 극장형 명상 콘텐츠까지 선봬



CGV는 마인드 웰니스 애플리케이션 '루시드 아일랜드'와 협력해 오는 9일부터 명상 프로그램 '마인드 온앤오프'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마인드 온앤오프'에서 선보이는 '마음의 정화'와 '바디 스캔'은 극장에서 명상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제작한 명상 영화다. 아름다운 풍경을 담은 영상과 함께 잔잔한 음악과 효과음 그리고 명상을 도와주는 내레이션의 안내에 따라 관객들은 그동안 체험해보지 못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란 설명이다.


◆동서식품, 맥심 커피믹스 종이 손잡이 도입



동서식품은 6월부터 맥심 커피믹스 대규격 제품에 종이 손잡이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동서식품이 추진하는 종이 손잡이로의 교체는 환경부가 지난해 12월 발표한 '생활폐기물 탈 플라스틱 대책'에 적극 동참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번에 종이 손잡이가 적용되는 품목은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 중 210개입, 220개입, 400개입 3가지 규격이다. 이후 순차적으로 금년 말까지 커피믹스 다른 대규격 제품까지 종이 손잡이를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