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文, 오늘 '이재용 빠진' 4대그룹 총수와 오찬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6.02 08:42:39
이 기사는 2021년 06월 02일 08시 4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文, 오늘 '이재용 빠진' 4대그룹 총수와 오찬…사면 얘기 나올까[주요언론]

문재인 대통령이 2일 오후 4대그룹 총수를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 간담회를 갖는다. 지난달 한미 정상회담에서 44조원의 미국 투자로 경제동맹을 과시한 기업들을 격려하기 위한 자리로 보인다.

"올 여름휴가는 해외?"…괌 사이판 하늘길 열린다[주요언론]

코로나19로 90% 이상 줄어든 국제선 운항이 괌과 사이판 등 일부 해외 노선을 중심으로 재개될 것으로 보인다. 여행업계에 따르면 제주항공은 오는 8일 인천-사이판 노선을 운항한다. 오는 8월엔 인천-괌 노선 운항을 검토하고 있으며, 추가적인 노선은 시장 상황에 따라 판단할 방침이다.


수익률 바닥 퇴직연금, 수수료만 1조…인하요구 거세져[이데일리]

삼성증권을 시작으로 개인형 퇴직연금(IRP) 계좌에 부과되는 수수료를 전액 면제하는 증권사가 늘어나는 가운데 퇴직연금 수수료 인하 목소리는 더욱 거세질 전망이다. IRP 외 확정급여형(DB), 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 상품의 수익률은 1~2%로 원리금 보장형 비중이 큼에도 수수료율이 지나치게 높다는 지적이 나온다. 제자리걸음인 수익률에 비해 증권사·은행·보험회사가 한 해 벌어들이는 수수료는 계속 증가하는 추세다. 정부·금융당국이 수수료 부과 기준을 관리·감독하고 수수료 체계를 개편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다.


대우건설 매각전 막 올랐다…초반부터 '다자구도' 팽팽[이데일리]

국내 시공 능력평가 6위(지난해 기준) 건설사이자 아파트 브랜드 '푸르지오'로 유명한 대우건설 인수전이 본격적인 막을 올렸다. 지휘체제 개편으로 시장에 매각 시그널을 준 상황에서 벌써부터 복수의 원매자들이 수면 위로 떠오르는 모습이다.


경부선 철도 지하화…서울역~용산역 3km 숲길 만든다[매일경제]

경부선 지하화 프로젝트가 용산역 일대 미래 10년간의 개발 밑그림을 담은 용산 지구단위계획안에 전격 담겨 개발의 핵심 축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용산공원 조성에 발맞춰 녹지축을 동서로 연결하는 동시에 국제업무지구에 담으려 했던 111층 랜드마크 건축 계획도 그대로 유지해 샹젤리제거리처럼 걷고 싶은 명소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군불 때는 이재용 사면론, 삼성 투자시계 빨라질까 외국인 5월에 국내 주식 10조원 팔아치웠다 外 카카오재팬, IPO 속도···日증권사에 RFP 발송 外 SKT·KT·LGU+, 전파사용료 감면 혜택 40% 수취 外

CJ CGV 영구 CB 청약률 30%…2100억 일반청약 풀린다[한국경제]

CJ CGV가 3000억원 규모 영구 전환사채(CB) 발행을 위해 주주들을 상대로 청약을 받은 결과 모집금액의 약 30%에 해당하는 투자수요가 모였다. 최대주주인 CJ가 청약에 불참하면서 2000억원 이상의 CB가 일반 청약으로 풀리게 됐다. 최근 CJ CGV 주가 상승세를 고려하면 일반 투자자들의 매수 경쟁이 치열하게 벌어질 전망이다.


"LG폰 생산 끝났습니다"…남은 두달 3500여명 인력재배치 계속[머니투데이]

LG전자가 오는 7월 말 휴대폰 사업 철수를 앞두고, 스마트폰 생산을 종료했다. 이에 따라 해외 생산기지 전환과 이전 작업 등이 본격화될 예정이다. 또 남은 두 달 동안 MC사업본부 임직원 재배치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부동산 稅폭탄' 첫날…느긋해진 집주인 "싸게 안팔래"[이데일리]

부동산 보유세(재산세·종합부동산세) 과세 기준일인 6월 1일이 되자 주택 처분 시기를 놓친 집주인들이 매물 가격을 다시 올리고 있다. 과세를 피할 수 없게 된 이상 기준일 전과 같은 가격에 팔면 손해라는 매도자들의 심리가 반영된 것이다.


천당 지옥 오가는 스팩…투기세력 돌린 폭탄 개미가 떠안나[이데일리]

최근 리딩방과 주식카페를 중심으로 스팩(SPAC·기업인수목적회사) 추천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인수합병(M&A)을 목적으로 설립된 페이퍼 컴퍼니여서 합병기업을 찾기 전까지는 기업가치를 평가하기 어려운데도, 지난달 말부터 신규 상장 스팩을 중심으로 급등양상을 보이면서 스팩 전반으로 투자열기가 확산하는 상황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