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이랜드파크, 예지실업 흡수합병
최보람 기자
2021.06.02 16:58:01
"리조트 운영사 간 합병 시너지로 이익개선 기대"
이 기사는 2021년 06월 02일 16시 5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경기도 포천시 소재 베어스타운 전경. (사진=이랜드그룹 제공)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이랜드파크가 완전자회사 예지실업을 합병한다.


이랜드파크는 오는 8월 1일자로 예지실업을 흡수합병할 계획이라고 2일 공시했다.


앞서 이랜드파크는 예지실업을 합병하기 위해 지난달 6일 단국대가 보유 중이던 이 회사 지분 1.22%를 취득, 100% 자회사로 만드는 정지작업을 진행했다.


합병목적은 그룹 소유구조 간소화를 통한 운영 효율성 증대다. 이랜드그룹은 현재 이랜드파크가 켄싱턴호텔앤리조트를, 예지실업은 베어스타운 스키장과 콘도를 소유하고 있는 만큼 양사 합병이 그룹의 리조트사업에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랜드 관계자는 "전국단위로 분포해 있는 이랜드파크 산하 호텔 및 리조트와의 시너지로 경영 효율성을 높여 회사 재무와 영업 측면에서 긍정적 효과를 끌어 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면서 "하나의 사업체가 호텔과 콘도, 스키장 등을 운영하게 됐기 때문에 고객들도 기존 양 사의 시설들을 제한 없이 이용케 돼 효익이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벼랑 끝 섰던 이랜드리테일 '기사회생' '유통업 정상화' 이랜드, 남은 퍼즐은 '리조트' '경영 2막' 맞은 최종양 이랜드 부회장 '젊은 피' 긴급수혈…호텔·레저, 분위기 쇄신 속도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