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인플루언서 커머스 웨비나' 9일 개최
하비언니·원파운드·헤이즐모드 참여…SNS 운영 '꿀팁' 소개


[팍스넷뉴스 김민아 기자]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오는 9일 오후 2시 '인플루언서 커머스 성공 사례 웨비나(Webinar, Web+Seminar)'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최민지 하비언니 대표, 이지훈 원파운드 대표, 이예지 헤이즐모드 대표가 연사로 참여한다. 이들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주요 SNS 채널의 인플루언서 겸 카페24 플랫폼으로 온라인 쇼핑몰을 열어 사업 확장에 성공한 CEO다.


최민지 대표는 유튜브 채널에서 체형을 더 예쁘게 보이도록 하는 패션 아이템과 스타일링 비결을 소개한다. 그는 영상에 출연해 직접 다양한 옷을 입으며 구독자와 소통한다. 최 대표는 쇼핑몰에서도 직접 모델로 활약하며 20~30대 여성 고객의 호응을 얻고 있다. 하비언니의 유튜브 구독자 수는 17만명, 쇼핑몰 월 매출은 15억원에 달한다.



최 대표는 쇼핑몰 사업을 빠르게 성장시킨 비결과 경험담을 발표한다. 특히 고객과 친근하게 소통하는 방법이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할 때 유용한 비결 등이 다수 소개될 예정이다.


이지훈 대표는 구독자 16만명을 보유한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다. 이 대표는 2014년부터 라이프스타일웨어 브랜드 원파운드를 설립해 이끌고 있다. 쇼핑몰 매출은 매년 2배씩 증가하고 있다.


이 대표는 D2C(Direct to Consumer) 자사몰 운영이 중요한 이유, SNS 채널을 활용한 고객 소통·마케팅 방법 등을 발표한다. 고객과 소통 과정에서 제품력을 강화하는 방법, 구매로 이어지는 SNS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 등 비결도 공유한다.


이예지 대표는 블로그마켓 1세대로 2014년부터 전문 쇼핑몰을 열고 사업을 확장 중이다. 이 대표는 SNS 코디로 고객 시선을 사로잡고 이를 쇼핑몰 매출 확장으로 연결하는 비결을 발표한다. '친구 SNS를 보는 듯한' 쇼핑몰 꾸미기 방법과 브랜드를 꾸준히 성장시키는 방법 등을 안내한다.


이번 웨비나는 무료로 진행된다. 카페24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할 수 있다. SNS와 자사몰을 함께 운영해 시너지 효과를 내고자 하는 기존 창업자는 물론, 각종 SNS에서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예비 창업자에게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SNS 채널은 쇼핑몰을 운영할 때 고객과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이번 웨비나에서 SNS 채널과 자사몰을 동시에 활용해 사업을 확장하는 비결을 배워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