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BNK자산운용, '공모주 하이일드 공모펀드' 출시
김승현 기자
2021.06.03 09:51:14
하반기 대어급 IPO 등장 예상···하이일드펀드 우선배정 혜택도

[딜사이트 김승현 기자] BNK자산운용은 'BNK공모주하이일드증권투자신탁1호(채권혼합)'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BNK자산운용은 대표 공모주 펀드인 'BNK공모주플러스10증권투자신탁1호(채권혼합)'를 지난 4월 말에 소프트클로징(판매중단) 하고, 오는 9일에는 'BNK스팩&공모주플러스30증권투자신탁1호(채권혼합)' 소프트클로징할 예정이다. 두 펀드 모두 운용적정 규모에 도달함에 따라 기존 투자자 보호를 위해 소프트클로징 시행을 결정했다고 BNK자산운용은 밝혔다.


이에 BNK자산운용은 상반기 보다 하반기 중 대어급 기업공개(IPO)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공모주 펀드를 찾는 투자자에게 대안을 제공하는 차원에서 'BNK공모주하이일드증권투자신탁1호(채권혼합)'을 출시하기로 했다. 펀드 출시된 이후 '에스디바이오센서'가 수요예측을 진행하며 ▲LG에너지솔루션 ▲크래프톤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지 등 대어급 IPO가 예정돼 있다. 


BNK자산운용관계자는 "BNK자산운용이 처음 출시하는 공모주하이일드 공모펀드인만큼 펀드 운용에 보다 신중을 기할 것"이라며 "약 1000억원 규모로 자금을 모은 뒤에는 소프트클로징해 펀드 규모를 유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5연임' BNK운용 이윤학, 10위권 도약 노린다 BNK자산운용, 이윤학 '6년 체제' 맞을까 이노뎁, IPO 흥행 기대감 '솔솔'…하이투자證도 미소 현대重 NDR '성황'···IPO 투심 반전?

또 하이일드펀드는 신용등급 BBB+이하 채권을 45% 이상 보유하고 있으면 공모주식의 5%에 해당하는 부분을 하이일드펀드에 우선 배정하도록 하는 상품이다. 2023년까지 공모주 우선배정 혜택이 연장됨에 따라 하이일드펀드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BNK공모주하이일드증권투자신탁1호(채권혼합)'는 이달 7일부터 시중은행과 다수 증권사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