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BNK금융, 마이데이터 사업 우협에 '쿠콘' 선정
양도웅 기자
2021.06.03 17:32:59
"양질의 초개인화 금융 서비스 제공할 것"
이 기사는 2021년 06월 03일 17시 3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BNK금융그룹이 마이데이터 서비스 도입을 위해 핀테크 업체인 쿠콘과 협상을 벌이고 있다. 마이데이터 서비스란 여러 금융회사와 공공기관, 기업 등에 흩어진 고객 정보를 긁어모아 맞춤형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BNK금융은 최근 부산은행과 경남은행, BNK캐피탈 등 계열사 3곳에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도입하는 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쿠콘을 지정했다고 3일 밝혔다. 


코스닥 상장사인 쿠콘은 지난 1월 금융위원회로부터 마이데이터 사업 본허가를 획득했다. 현재 국내 500여개 기관 등의 데이터를 수집해 주요 은행과 카카오페이, 토스, 뱅크샐러드, 핀다 등에 데이터를 제공하는 B2B 핀테크 업체다. 


지난해 11월 금융위가 대주주 적격성 문제로 BNK금융에 대한 마이데이터 사업 예비허가 심사를 중단한 뒤, BNK금융은 고객들에게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이데이터 본허가를 획득한 여러 핀테크 업체와 업무 제휴 관련 논의를 진행해왔다.

관련기사 more
BNK캐피탈, 1000억 유증 효과는? BNK금융 "비은행·기업투자금융 강화" BNK금융그룹 대구·전북銀 등 6개사, 예비허가 획득

BNK금융 관계자는 "여러 마이데이터 사업자와 논의를 한 끝에 쿠콘을 우협에 선정했다"며 "그간 쿠콘이 데이터 사업에서 뛰어난 성과를 내온 까닭에 내부에서 큰 이견 없이 결정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BNK금융은 쿠콘과 세부 협상을 조속히 마무리하고 마이데이터 서비스 도입을 위한 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이번 쿠콘과의 업무 제휴로 BNK금융은 자산 조회, 가계부, 지출 관리 등 개인 자산관리 서비스와 금융상품 추천, 신용 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최우형 BNK금융 그룹 D-IT부문장은 "양사가 가진 역량을 적극 활용해 BNK금융 고객들에게 양질의 초개인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