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인포플러스,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
신진섭 기자
2021.06.07 08:20:17
디캠프 디데이 우승, 기업가치 100억 인정
이 기사는 2021년 06월 04일 11시 4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신진섭 기자] 베트남 기반의 핀테크 기업 인포플러스가 15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인포플러스가 투자를 받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4일 벤처캐피탈 업계에 따르면 인포플러스는 KB인베스트먼트, 디캠프(은행권청년창업재단), 아이디벤처스 등 투자자를 대상으로 자금조달을 진행했다. 투자금은 KB인베스트먼트 10억원, 디캠프 3억원, 아이디벤처스 2억원이다.


상환전환우선주(RCPS)를 매입하는 방식으로 투자가 진행됐다. 확보한 RCPS를 전량 주식으로 전환하면 전체 지분의 약 15% 규모다. 인포플러스는 이번 투자에서 100억원의 기업가치(밸류에이션)를 인정받은 셈이다.


인포플러스는 지난 2018년 3월 베트남 현지에서 시작한 핀테크 스타트업이다. 동남아 주재 한국계 은행에서 근무했던 인사들이 주축이 돼 설립했다. 금융기관과 금융사, 금융사와 고객을 잇는 서비스형 뱅킹(BaaS·Banking as a Service) 솔루션 구축 전문 업체다. 한국법인은 2020년 6월 설립됐다.


주요 서비스는 ▲스크래핑(고객의 정보를 모아 가공하거나 제공), 가상계좌 개설 등이 가능한 인포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회계 전용 솔루션 인포ERP ▲공과금, 관리비 등 각종 건물 관련 결제를 지원하는 인포시티 등이다.

관련기사 more
인포플러스 "동남아 핀테크 대장주 될 것" 크래프트테크, 산은·두나무서 150억 성장자금 확보 블록체인 스타트업 'DSRV랩스', 시리즈A 투자유치 바이오 인력 확충 KB인베스트 "올해도 투자확대"

인포플러스는 지난 1월 스타트업 등용문으로 꼽히는 디캠프 디데이(D-day)에서 우승하며 벤처캐피탈 업계의 이목을 끌었다.


인포플러스 관계자는 "디캠프 디데이 우승 후에 투자 문의가 이어졌다. 저희가 금융과 IT가 결합된 B2B 핀테크 금융을 지향하기 때문에 KB인베스트먼트, 디캠프, 아이디벤처스로부터 투자를 받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