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구본성 아워홈 부회장 1심 집행유예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6.04 08:54:00
이 기사는 2021년 06월 04일 08시 5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보복 운전' 구본성 아워홈 부회장 1심 집행유예[동아일보]

보복 운전을 한 뒤 차에서 내린 운전자를 차로 친 혐의로 기소된 식품기업 아워홈의 구본성 부회장(사진)이 1심에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구 부회장은 구자학 아워홈 회장의 장남이다.

재계, 이재용 사면 다시 청원[주요언론]

문재인 대통령과 4대 그룹 총수간 오찬 회동에 이어 김부겸 국무총리와 경제 5단체장간 3일 만남에서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사면 문제가 제기됐다. 이들 5개 경제단체는 지난 4월말 청와대에 이 부회장 사면건의서를 공동으로 제출하며 사면 여론을 수면 위로 올린 바 있다.


회사마저 '돈 잃을 수 있다' 경고한 AMC 주가 18% 급락[연합뉴스]

미국에서 '개미'(개인투자자)들의 투기판이 된 영화관 체인 AMC의 주가가 두 배 가까이 폭등한 지 하루 만에 20% 가까이 급락했다. 회사 측이 신규 투자자들의 손실 위험 경고와 함께 신주를 대량 발행하겠다는 계획을 내놓은 것이 주가에 하방 압력을 가했다.


'창업 패밀리'가 의사결정 독식…'벤처 1세대' 네이버·카카오의 민낯[한겨레]

기존 재벌과는 다른 면모를 보일 것이라는 기대를 받아온 '벤처 1세대' 기업들의 감춰진 민낯이 잇따라 드러나고 있다. 올해 초엔 주요 정보기술(IT) 기업 중심으로 성과 보상과 인사평가를 둘러싼 내부 갈등이, 최근에는 직장 내 괴롭힘에 따른 자살 사건(네이버)과 '리부트팀'(대기발령자)의 고용 불안(넥슨) 논란이 일고 있다.


NFT 뜨는데 저작권 안전판이 없다[국민일보]

NFT(대체불가능토큰)'를 기반으로 한 창작물 거래가 본격화하면서 원본 진위와 원작자 동의 여부가 확인되지 않은 채 무단 도용되는 사례가 늘고 있다. 2차 창작물 발행은 소유권자뿐만 아니라 저작권자 동의까지 구해야 하는데, NFT 방식은 이런 과정을 거치지 않고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다. 그럼에도 일단 발행되면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소유권을 주장할 수 있어 저작권 분쟁이 불붙을 소지가 큰 것이다.

관련기사 more
美 금리인상시 국내 가구당 연이자 250만원 外 카드론 이용자 65% 빚 돌려막는 다중채무자外 외국인 5월에 국내 주식 10조원 팔아치웠다 外

증권사가 15년간 쌓은 400만계좌, 카카오는 1년만에 달성[조선일보]

카카오의 금융 서비스인 카카오페이증권의 증권 계좌는 400만개가 넘는다. 지난해 3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1년이 조금 넘는 기간에 달성한 수치다. 증권 업계 3위인 한국투자증권이 15년 만인 올 3월 400만 계좌를 돌파한 것과 비교하면 무시무시한 속도다. 쇼핑이나 택시 결제를 하고 남는 잔돈을 투자해주는 카카오페이 펀드 계좌는 190만개에 이른다. 금융 스타트업 토스가 지난 3월 출범한 토스증권은 두 달 만에 300만 계좌를 돌파했다.


빌 게이츠와 워런 버핏 원전 결의… "에너지산업 게임체인저"[조선일보]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전 회장과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 버크셔해서웨이 회장이 나트륨을 활용한 소형 원자력 발전소 건설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바이든 정부의 주요 국정 과제이기도 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안정적인 친환경 에너지 발굴·투자를 이끌어온 게이츠와 버핏은 이 차세대 원전 구상을 "에너지 산업의 게임 체인저(game changer·기존 판도를 바꿀 혁신적 사건)"라고 불렀다.


금융위, LTV 개선책 놓고 유리한 여론조사만 공개... "정책 투명성 결여" 지적[한국일보]

금융위원회가 서민·실수요자를 위한 주택담보대출(주담대) 규제 완화책을 발표하면서, 유리한 여론조사 결과만 골라 발표했다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설문조사 결과를 그대로 정책에 반영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유불리를 따져 일부 결과만 공개한 것을 두고 정책 결정의 투명성이 결여됐다는 지적이 나온다.


"한국이니까 가능했다"...잔여백신 예약서비스 성공비결 3가지[머니투데이]

해외 언론의 찬사도 이어진다. 전례 없던 시스템이 신속하게 안착할 수 있었던 건 정부의 실시간 방역 데이터 인프라와 기획력, 기업의 긴밀한 협업, 국민의 높은 디지털 리터러시(literacy) 등 3박자가 조화를 이룬 결과다. 앞서 마스크앱에 이어 QR코드 체크인, 백신여권 등 모바일 IT 플랫폼을 통해 방역 난제를 돌파해온 K-방역이 또다시 그 위상을 과시했다는 평가다.


[단독] 日열도 상륙한 쿠팡 "12분만에 배달"[매일경제]

'로켓배송'으로 유명한 쿠팡이 해외 진출의 첫발을 내디뎠다. 해외 첫 공략지는 세계 4위 규모의 전자상거래 시장인 일본. 일본 유통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지난 1일 나카노부 지역에서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다.


"바이든, 중국 방산·기술기업 59곳 대해 투자금지 행정명령"[주요언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중국 방산 및 기술 기업에 대한 투자를 금지하는 새로운 행정명령을 내릴 것이라고 로이터통신이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