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운용, '크레딧포커스ESG 펀드' 1조5000억원 돌파
시장 불확실성 확대에 안정적 수익 추구


[팍스넷뉴스 김승현 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한국투자 크레딧포커스ESG 펀드'의 설정액이 1조5000억원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이 펀드는 저평가된 국내 크레딧 채권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최근 시장 불확실성이 커지자 안정적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에 대한 투자자의 선호가 높았던 것으로 분석된다.


한국투자 크레딧포커스ESG 펀드의 설정액은 지난 3일 1조5075억원(에프앤가이드 기준)을 기록했다. 지난해 말 6335억원 규모였으나 올해 들어 8740억원의 자금을 끌어모은 것이다. 


박빛나라 한국투자신탁운용(한투운용) 픽스드인컴(Fixed Income)운용2팀장은 "최근 시중 유동자금은 풍부한데 비해 초단기채권형 상품은 수익률이 너무 낮고 장기채권형 상품은 금리상승때문에 성과가 부진한 경우가 많다"며 "한국투자 크레딧포커스ESG 펀드는 저평가 종목을 발굴한 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성과를 내며 최근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이라 말했다.



한국투자 크레딧포커스ESG 펀드는 지난 2008년 11월 출시 이후 11년간 운용 중인 한투운용의 대표적인 국내채권형 펀드다. 이 펀드는 저평가된 국내 우량 크레딧 채권에 선별 투자해 금리 변동 시에도 유기적으로 대응하며 안정적인 성과를 추구한다. 한투운용이 자체 개발한 크레딧 투자분석 시스템을 기반으로 전문인력들이 협업 해 저평가된 종목을 발굴한다. 시스템을 통해 개별기업의 성장성, 수익성, 재무안정성 등을 점검하고, 이를 바탕으로 크레딧 전문운용역과 전담 애널리스트가 협업해 투자의견을 교류하고 편입 여부를 결정한다.


한투운용은 지난 2월 말 ESG 채권 투자전략을 가미해 이 펀드를 리뉴얼했다. 자체 ESG 평가모델을 활용해 ESG 등급이 우수한 발행기업의 채권에 투자하는 전략으로 지속가능한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펀드 포트폴리오는 글로벌 펀드평가사 모닝스타의 ESG 기준을 충족해 지속가능한 펀드(Sustainable Fund)로 분류되기도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