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만도, SRS와 4D 이미징 레이더 기술 개발
정혜인 기자
2021.06.04 16:03:39
"2023년 개발 목표…드론, 로봇 등으로 적용 영역 확대"
만도 자율주행차 '하키'에 장착된 4D 이미징 레이더가 주행 환경을 포인트 클라우드(Point Cloud)로 센싱하고 있다.(제공=만도)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만도가 레이더 전문 기업 스마트레이더시스템(이하 SRS)과 손잡고 레벨 4 자율주행 관련 기술 개발에 나선다.


만도는 SRS와 '초고해상도(UHR) 4D 이미징 레이더 공동 개발'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2023년을 목표로 초고해상도 4D 이미징 레이더 제품을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4D 이미징 레이더는 포인트 클라우드(점들의 집합) 형태로 제공된 4차원(거리, 속도, 각도, 높이) 공간 정보를 딥러닝해 기존 레이더보다 정확하게 사물을 인식하는 기술이다. 


만도 관계자는 "두 회사가 개발하는 4D 이미징 레이더 제품은 글로벌 경쟁사 대비 초고해상도 사양이 4배 이상 높을 전망"이라며 "라이다의 장점도 적용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만도는 2014년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ACC)' 장거리 레이더를 국산화 했다. 현재는 '자동 비상 브레이크(AEB)' 중거리 레이더를 포함, 자율주행 레벨 3에 적용 가능한 3세대 레이더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관련기사 more
만도, 자율주행 사업 분사 만도, 폭스바겐그룹 서스펜션 부품 5000만개 수주 만도가 반한 에스오에스랩, 자율주행 이끈다 만도, 고해상 인식센서 개발 추진

강형진 만도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BU 연구개발(R&D)센터장은 "만도는 '실내 인체 감지 센서(In-cabin sensor)' 등 다양한 레이더를 개발하고 있다"며 "SRS와 자율주행용 4D 이미징 레이더 모듈 개발을 시작으로 스마트 시티, 스마트 팩토리, 드론, 무인 로봇 등 다양한 미래 산업군에서 활용할 수 있는 레이더를 개발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용환 SRS 대표는 "만도와의 협업으로 초고해상도 4D 이미징 레이더의 글로벌 선두주자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