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무신사, 강정구·한문일 공동 대표이사 선임
엄주연 기자
2021.06.04 17:58:25
사업 전략·프로덕트 부분 전문성 강화…조만호 전 대표 이사회 의장 맡아
이 기사는 2021년 06월 04일 17시 5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엄주연 기자]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강정구 프로덕트 부문장과 한문일 성장전략본부장을 신임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4일 밝혔다. 정 고객 대상 쿠폰 발행과 이벤트 논란 등에 대한 책임을 지고 앞서 조만호 무신사 전 대표가 사퇴를 표명한 데 따른 것이다. 


강 공동대표는 2017년부터 프로덕트 부문을 총괄하며 무신사 스토어의 개발, 기획, 디자인 조직의 팀빌딩을 담당했다. 고객 편의성 측면에서 무신사 스토어의 사용성을 높이고, 커머스 중심의 플랫폼 기술 고도화에 주력해 온 인물이다. 


2018년 합류한 한 공동대표는 무신사 테라스, 무신사 스튜디오, 솔드아웃 등 신규 사업 분야를 주로 리드해왔다. 또한 외부 투자 유치 및 적극적 기업 인수로 무신사의 빠른 성장세를 이끌었다.


무신사는 이번 신임 공동 대표이사 선임을 기점으로 사업 전략과 프로덕트 부분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경쟁력을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다. 무신사 스토어 입점 브랜드를 위한 지원 시스템과 인프라도 다각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무신사, 스타일쉐어·29CM 인수 본계약 체결 착한 기업과 MZ세대 조만호 무신사 대표 사임 SSG닷컴, 6월 '초대형 쇼핑 축제' 연다 外

강정구∙한문일 공동대표의 공식 취임 일정은 다음달 1일이다. 


한편, 대표직을 내려놓은 조만호 대표는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 이사회 의장으로서 역할을 수행한다. 무신사 스토어 운영에는 참여하지 않고, 해외 사업을 포함한 회사의 중장기 전략 수립과 패션 브랜드의 성장을 위한 지원 활동에 집중할 계획이다. 


조 대표는 3일 임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을 통해 "운영의 최종 책임자로 결자해지를 위해 책임을 지고 대표의 자리에서 물러나는 것이 도리라고 생각했다"며 "이제는 무신사에 전체 조직 관리와 사업 전반 관장까지 더 뛰어난 역량을 가진 새로운 리더가 필요한 시점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딜사이트안내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