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외국인 5월에 국내 주식 10조원 팔아치웠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6.07 08:33:10
이 기사는 2021년 06월 07일 08시 3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살아남을 코인거래소는 '4+1'?…사업자 신고 '핀셋' 검증 예고[주요언론]

금융위원회는 가상자산 사업자 관리·감독 주무 부처로 지정된 후 처음 거래소들과 만난 자리에서 대표나 임원의 불법행위 여부, 신규 코인 상장 기준 마련 등을 재차 안내하면서 '핀셋' 검증을 예고했다. 업계 안팎에서는 적게 잡아도 60여곳에 이르는 코인 거래소 가운데 주요 4대 거래소 외에 한 곳 정도만 더 살아남는 게 아니냐는 전망이 나온다.

외국인 5월에 국내 주식 10조원 팔아치웠다[주요언론]

지난달 외국인들이 국내 증시에서 10조원 가량을 팔아치운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폭락장이 진행됐던 지난해 3월(11조9000억원 순매도) 이후 가장 컸다. 미국 인플레이션 우려로 테이퍼링(양적완화 점진적 축소) 이슈 떄문으로 풀이된다.


종부세 12억 땐 납세자 14만명...절반 넘게 줄어든다[머니투데이]

1주택자 종합부동산세 과세 기준을 현행 9억원 이상에서 12억원 이상으로 높이면 5년간 5000억원 가까운 세수가 줄어든다는 분석이 나왔다. 이 경우 종부세 납부인원은 약 14만명으로 절반 넘게 줄어든다.


모더나, 한국 진출 속도…"mRNA 백신 원액 생산 가능"[주요언론]

모더나의 최고사업책임자(CCO, Chief Commercial Officer)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한 mRNA(메신저 리보핵산·전령RNA) 백신 원액을 한국에서 생산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LG전자, 올해 '전장 사업' 자회사 3곳 세워[동아일보]

LG전자가 올해 들어 자동차부품(전장) 사업과 관련된 자회사를 세 곳 세운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의 자회사인 오스트리아의 ZKW는 올 2월 체코 올로모우츠에 자동차 설계 엔지니어링을 위한 법인을 세웠다. LG전자가 미국 유럽 중국 등에서 전진기지 역할을 할 법인을 잇따라 새로 만들면서 전장사업 확대에 나서는 모습이다.

관련기사 more
"D2C가 새로운 르네상스 창출할 것" 美 금리인상시 국내 가구당 연이자 250만원 外 카드론 이용자 65% 빚 돌려막는 다중채무자外 금감원, 사모펀드마다 '주민번호' 단다 外

네이버쇼핑, 유럽-아시아 '크로스보더' 플랫폼 만든다[한국경제]

네이버가 유럽 전자상거래 시장에 진출한다. 중소상공인 지원 플랫폼 '스마트스토어'를 앞세워 스페인 시장을 공략한다. 한국과 일본 중소상공인들이 양국 소비자들에게 자유롭게 제품을 팔 수 있는 '국가 연결 플랫폼(cross border platform)'도 구축키로 했다. 


'몸값 5조' 이베이코리아 7일 본입찰[파이낸셜뉴스]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 매각 본입찰이 7일 진행된다. 결과에 따라 e커머스 업계는 물론 유통가의 판도가 뒤바뀔 수 있다. 지난 3월 예비입찰에는 롯데와 신세계, SK텔레콤, MBK파트너스가 참여했다.


아마존이 한국 상륙한다····최태원 '11번가 승부수'[중앙일보]

최태원(61) SK그룹 회장이 글로벌 1위 이커머스(전자상거래) 기업인 미국의 아마존과 손잡고 국내 유통 시장 재편에 나선다. SK그룹 관계자는 6일 "SK텔레콤의 이커머스 기업인 11번가의 신주인수권을 통해 전체 지분의 30%를 아마존에 넘기는 방식으로 양사 간 협력을 강화하게 됐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