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세원이앤씨, 셀론텍 매각 우협에 SC엔지니어링 선정
조재석 기자
2021.06.07 08:59:16
바이오콜라겐 사업 분야 시너지 기대

[딜사이트 조재석 기자] 세원이앤씨가 자회사인 재생의료사업 전문 바이오기업 셀론텍의 경영권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에쓰씨엔지니어링을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세원이앤씨 관계자는 "에쓰씨엔지니어링이 제출한 인수의향서 검토 결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며 "현재 양사는 양해각서를 체결했고 향후 매각 지분율, 금액 등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합의를 거쳐 본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매각방법은 조건부 양수도계약 체결방식으로 에쓰씨엔지니어링과 본계약 체결 이후 더 유리한 조건을 제시하는 인수의향자가 나타난다면 양해각서의 조건들은 자동 해지될 수 있다.


셀론텍은 세원이앤씨가 지난 3월 바이오사업부를 물적분할해 설립한 회사로 바이오콜라겐 기반 생체재료, 세포치료제, 제대혈보관사업을 영위 중이다. 현재 바이오콜라겐 기반 치료재료 신제품 인허가가 막바지 단계에 이르러 올 하반기 출시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매출 증대가 예상된다.

관련기사 more
에쓰씨엔지니어링, 셀론텍 인수 기본합의서 체결 세원이앤씨, 유공압기기 사업 및 자회사 셀론텍 매각 세원셀론텍, 물적분할로 재생의료사업 독립성 확보 SC엔지니어링 "친환경 수소에너지 설비 구축"

최근 에쓰씨엔지니어링은 바이오·화장품 사업 관련 전문가 영입에 나서면서 신사업 추진을 위한 준비 작업을 진행해 왔다. 지난 3월 중국을 비롯한 국내외 시장에서 확고한 유통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유통사업 분야 전문가 김건우 각자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했다. 또한 국내 바이오 투자 전문가인 황만순 한국투자파트너스 대표이사를 경영자문 고문으로 영입했다.


세원이앤씨 관계자는 "에쓰씨엔지니어링은 바이오콜라겐 원료 기반 바이오화장품 새라제나를 생산 및 판매하는 세원이앤씨와 오랜 기간 바이오콜라겐을 응용한 사업분야에서 협력해 왔다"며 "현재 바이오콜라겐의 글로벌 시장 수요 확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건립 중인 RMS 캠프의 원활한 공사 진행과 향후 사업 시너지 효과를 고려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