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채권 발행해 비트코인 사는 美 기업
머니네버슬립 에디터 Z
2021.06.08 09:57:35
마이크로스트레티지, 4000억 규모 채권 발행해 가상자산 구매 추진
이 기사는 2021년 06월 08일 09시 5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머니네버슬립 에디터 Z] 비트코인을 구매해 대중의 관심을 받았던 마이크로스트레티지가 다시 베팅에 나서는 모습이다.


7일(현지시간) 블룸버그 등 여러 외신에 따르면,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4억달러(약 4400억원) 규모의 선순위 담보 채권을 발행할 계획이다. 이 기업은 이 자금으로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에 투자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가상자산 구매를 위해 발행되는 첫 정크본드 사례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이미 상당한 양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다. 이 기업은 지난 5월 중순 약 9만2000여 개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개당 평균 2만4450달러에 샀다고 공개한 바 있다. 최근 비트코인 가격이 3만4000달러인 점을 감안하면 이 기업의 투자는 아직 수익 구간에 머물고 있다.


그럼에도 이번 분기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약 3000억원의 평가손실을 장부에 반영해야 한다.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한 뒤 다시 크게 떨어졌기 때문이다. 이전 분기에 반영한 평가수익의 일부를 다시 토해내는 것이다. 

관련기사 more
코인 백워데이션 링크, 시장 안착할까 빗썸 상장한 BNB 코인 정체는 가상자산 과세, 예정대로 내년부터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가 이 같이 본업 외 투자에 나서는 모습을 좋지 않게 보는 시선도 있다. 옥스퍼드클럽의 전략가는 "4억달러의 채권을 인수나 기업 성장 자금으로 사용하지 않고 변동성이 큰 자산에 대한 투기에 쓴다"며 지적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주가는 7일 3.07% 하락했다. 이 기업의 주가는 2월 초 주당 1273달러까지 상승했다. 이후 비트코인 가격 하락 시기와 겹치며 주가는 470달러까지 급락한 상태다. 그럼에도 아직까진 장기적인 수익률은 나쁘지 않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주가는 1년 전에 비해 271.8% 상승했다. 


※이 기사는 아침 8시 전에 발송되는 뉴스레터에서 더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에서 이메일을 등록하면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주식투자를 함께 공부하는 뉴스레터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