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남양유업 인수하고 자금회수 속도 내는 한앤컴퍼니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6.08 09:05:01
이 기사는 2021년 06월 08일 09시 0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남양유업 인수하고 자금회수 속도 내는 한앤컴퍼니 [이데일리]

3107억원에 남양유업 경영권을 깜짝 인수한 경영참여형 사모펀드(PEF)운용사인 한앤컴퍼니(한앤코)가 엑시트(자금 회수)에 시동을 걸었다. 최근 1년 6개월간 1조7000억원 가까운 자금을 베팅한 상황에서 바야흐로 본격적인 곳간 채우기에 나선 것이다. 현재 보유하고 있는 케이카 기업공개(IPO)를 시작으로 몸값만 10조원에 달하는 한온시스템까지 인수합병(M&A) 시장에 내놓은 상황에서 흡족한 결과를 낼지에 관심이 쏠린다.

네이버 vs 카카오…구글 안드로이드 오토에서 맞대결 [머니투데이]

네이버가 구글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In-Vehicle Infotainmen) 플랫폼 '안드로이드 오토'와 연동되는 '네이버지도' 앱을 출시한다. 2018년부터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를 선점해온 카카오모빌리티와의 한판 대결이 예상된다.


"기업몰 카톡 입점 수수료 0원"…'네·쿠 천하' 파고 든 카카오 [한국경제]

카카오가 '수수료 제로' '자사몰(D2C) 육성' 등 개방형 전략을 앞세워 하반기부터 e커머스(전자상거래) 시장에 본격 뛰어든다. 4700만 카카오톡 메신저 이용자의 데이터를 활용해 네이버와 쿠팡이 주도해온 e커머스 시장에 도전장을 낸 것으로 해석된다.


BC카드 이사회, 케이뱅크 유증 '밑 빠진 독' 우려 [이투데이]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의 최대주주 BC카드가 4000억 원이 넘는 추가 출자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이사회의 재무적 부담이 컸던 것으로 확인됐다. 1조2000억 원 규모의 케이뱅크의 유상증자에 신규 주주를 확보하기 위해 BC카드가 체결한 풋백옵션이 회사에 부담이 된다는 지적이 이사회에서 제기됐기 때문이다. 결국 BC카드 입장에선 '리스크 관리'를 전제로 추가 출자와 옵션 계약 체결이 이뤄진 것이다. 이번 케이뱅크 증자를 둘러싸고 대규모 출자가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상황에서 신규 주주를 확보하는 과정 또한 부담으로 작용되며 BC카드의 케이뱅크에 대한 통 큰 베팅이 '밑 빠진 독에 물붓기'식 투자가 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양도차익 5억 넘으면 1주택자 세금 더 낸다 [매일경제]

앞으로 1가구 1주택자가 주택을 팔고 5억원 이상의 양도차익을 거둘 경우 양도소득세 중과를 받게 될 전망이다. 여당 지도부가 1가구 1주택 양도세 비과세 기준을 양도시점 기준 주택 시가 9억원에서 12억원으로 상향하는 대신, 장기보유특별공제를 '양도차익'에 비례해 대폭 깎는 방안을 추진하기 때문이다. 주택 보유기간에 따라 매해 4%씩 추가로 깎아주던 양도세 감면 혜택이 양도차익 구간별로 1~3%로 줄어든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D2C가 새로운 르네상스 창출할 것"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