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롯데면세점, 면세품 운반 차량으로 전기차 도입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2021.06.08 09:19:40

◆롯데면세점, 면세품 운반 차량으로 전기차 도입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롯데면세점은 탄소 배출 저감 활동의 일환으로 8일부터 보세운송 차량에 친환경 전기차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보세운송 차량은 시내 영업점과 통합물류센터, 국제공항 등을 오가며 면세품을 운반하는 물류 차량으로 1대당 일평균 약 100km 이상 운행하고 있다. 롯데면세점 운영 모니터링을 통해 문제점을 파악, 개선하는 작업을 거쳐 전기차 도입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내년 2022년까지 운행 중인 보세운송 1톤 디젤 차량 13대를 100% 전기차로 전환하고, 영종도에 위치한 통합물류센터 내에 전기차 충전소도 별도로 설치할 예정이다.


◆오리온, '꼬북칩' 호주 진출…글로벌 마켓 확대

오리온은 꼬북칩(터틀칩스)이 호주 대표 유통 업체 '콜스(Coles)'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콜스에서 판매를 개시하고 시드니, 멜버른, 브리즈번 등 호주 전역 442곳으로 꼬북칩 분포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콜스 매장 이외 호주 핵심 유통 채널에도 입점을 확장해나간다. 진한 초콜릿 맛으로 국내에서 인기를 검증 받은 상품 '꼬북칩 초코츄러스맛' 등을 추가로 선보이며 시장 점유율을 높여간다는 방침이다.


◆SPC그룹, 쉐이크쉑 16번째 매장 코엑스점 개점


SPC그룹은 오는 9일 쉐이크쉑 코엑스점을 개점한다고 밝혔다. 쉐이크쉑의 국내 16번째 매장인 코엑스점은 서울 삼성동 코엑스몰 1층에 총 117석의 규모로 자리잡았다. 코엑스점에서는 전용 픽업존인 '쉑 트랙(Shack Track)'이 설치돼 손쉽게 딜리버리와 픽업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more
GS25, '나만의 냉장고' 10주년…누적회원 700만 돌파 外 홈플러스, 전국 매장에 '밀키트존' 도입 外 GS리테일, 삼양식품·삼양냉동과 상품 개발 협력 外 오비맥주, ESG경영 강화…탄소배출량 25% 감축 外

◆이디야커피, 프로틴 시리즈 출시 기념 이벤트 


이디야커피는 프로틴 시리즈 출시를 기념하고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국산 우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오는 30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6월 한 달간은 '이디야 프로틴밀크와 함께하는 건강한 걷기 챌린지'를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과 진행한다. 이디야 프로틴 음료에 포함된 프로틴 함유량을 맞추는 퀴즈 이벤트도 이디야커피 공식 홈페이지내에서 오는 11일까지 진행한다. 


◆투썸플레이스, 사회적 가치 프로젝트 '두썸굿' 공개


투썸플레이스는 사회적 가치 활동 전개를 위한 슬로건 '두썸굿'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두썸굿(Do some good)은 투썸의 사회적 가치 실현 프로젝트 슬로건으로, 사회와 우리를 위해 할 수 있는 좋은 일들을 지금 바로 시작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투썸은 이 슬로건을 기반으로 환경, 사회, 건강 3가지를 핵심 가치로 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11번가, '희망쇼핑 에코백' 5000개 5분만에 완판 


11번가는 유기·반려동물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한 '희망쇼핑 에코백' 5000개가 5분만에 완판됐다고 밝혔다. 1억원 상당의 판매금 전액은 11번가 희망후원금으로 적립돼 추후 유기·반려동물 지원 활동에 쓰인다. 희망쇼핑 에코백은 희망쇼핑 모델인 가수 이승윤이 직접 그림을 그려 넣은 에코백에 반려동물 양육자로서 책임을 약속하는 '약속 라벨', 반려동물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담은 '가이드북' 등을 친환경 박스에 담아 한정판으로 기획했다.


◆홈앤쇼핑, 중소기업 판로확대 위해 4억원 출연


홈앤쇼핑은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위해 총 4억원의 협력기금을 출연한다고 밝혔다. 홈앤쇼핑이 2019년부터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에 출연한 금액은 총 6억5000만원이다. 올해는 스타트업 육성, 해외 온라인쇼핑몰 입점 지원, 중소기업 CEO 교육 지원 사업 등 다방면으로 지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배달의민족, 11년만에 화면 개편···단건배달 도입


우아한형제들은 배달의민족이 11년만에 앱 화면을 대폭 개편하고 서울 송파구를 시작으로 단건배달 새 서비스 '배민1(One)'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메인 화면은 기존의 메뉴판 나열 식에서 '배민1', '포장' 등 7개 주요 서비스를 큼직한 개별 탭으로 배치하는 방식으로 바꿨다. 새 화면에서는 '배달'과 '배민1' 버튼이 맨 상단에 배치된 나란히 배치된 게 특징이다. '배민1'은 연내에 수도권 및 전국 주요 광역시로 서비스 지역이 확대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