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삼성운용, 액티브 ETF '수익률 1위'
김승현 기자
2021.06.08 10:27:57
KODEX K-신재생 에너지 액티브 ETF 수익률 6.45%, 개인 순매수 100억원 돌파

[딜사이트 김승현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KODEX K-미래차 액티브 ETF'의 개인 누적 순매수 규모가 100억원을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개인 순매수가 100억원을 넘어선 것은 이는 지난달 동시 상장한 8개 액티브ETF 중 최초다. 수익률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삼성자산운용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상장한 KODEX K-미래차 액티브 ETF의 7일 기준 개인 순매수 규모는 102조6000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날 상장한 8개 액티브 ETF 중 유일하게 100억원을 돌파한 것이다. 미래에셋자사운용 'TIGER 퓨처모빌리티 액티브'가 72조5000억원으로 두 번째로 많았다. 


같은 날 기준 수익률은 6.45%로, KOSPI 대비 2.92%포인트(P) 웃도는 성과를 기록했다. 수익률 역시 동시 상장한 8개 액티브 ETF 중 가장 좋았다. KODEX K-미래차 액티브 ETF는 자율주행, 전동화, 친환경 부품 등을 융합한 스마트 모빌리티 등 기존에 없던 새로운 개념의 자동차와 접목되는 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삼성자산운용의 'KODEX K-신재생에너지 액티브 ETF'도 양호한 수익률을 기록하며 선방하고 있다. KODEX K-신재생에너지 액티브 ETF의 수익률은 4.89%로, KOSPI 대비 1.46%P 웃돌았다. 개인 누적 순매수 규모는 58조5000억원으로 세 번째로 많았다. KODEX K-신재생 에너지 액티브 ETF는 고성장 초입에 진입한 또 다른 메가트렌드인 신재생에너지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태양광, 풍력, 2차전지 등 재생에너지 산업 뿐만 아니라 탄소 저감에 기여하는 모든 친환경 기술과 산업에 투자한다.

관련기사 more
미래에셋TIGER글로벌리튬·2차전지 ETF 삼성운용, KODEX ETF 3종 상장 삼성운용, '소셜아이어워드 2021' 수상 'ETF 빅4' 최종 승자는 누구

임태혁 삼성자산운용 ETF운용팀장은 "차량용 반도체 부족사태가 정점을 통과할 가능성이 높아지며 자동차와 전장 관련 부품주가 반등 중"이라며 "빨라진 산업과 시장 트렌드를 반영하여 액티브하게 운용하겠다"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