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GS리테일, 삼양식품·삼양냉동과 상품 개발 협력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2021.06.09 10:08:04

◆GS리테일, 삼양식품·삼양냉동과 상품 개발 협력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GS리테일은 삼양식품·삼양냉동과 차별화 상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1만5000여 오프라인 플랫폼에서 축적된 고객 데이터를 가진 GS리테일과 40년 이상 쌓아온 상품 생산 인프라와 기술력을 갖춘 삼양식품·삼양냉동이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해 색다른 맛과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한다는 내용이 주요 골자다. GS리테일은 삼양냉동과 함께 하반기까지 10여종의 차별화된 냉동상품을 출시하고, 라면 및 스낵 상품들도 지속 개발할 예정이다. 


◆현대그린푸드, '하절기 특별위생관리' 활동 진행


관련기사 more
애경산업, 중국 판매 호조에 '함박웃음' 통합 GS리테일, 스타트업과 개발한 상품 론칭 GS25, '나만의 냉장고' 10주년…누적회원 700만 돌파 外 홈플러스, 전국 매장에 '밀키트존' 도입 外

현대그린푸드는 지난달 28일부터 오는 9월 말까지 '하절기 식품위생 특별관리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하절기 식품위생 특별관리 제도'는 여름철 기온 상승에 따른 식품위생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식자재 전처리와 조리 및 배식 등 전 과정에 강화된 위생관리 기준을 적용하게 된다.


◆동원F&B, kt 롤스터 프로게임단 공식 후원 계약



동원F&B가 kt 롤스터 프로게임단과 공식 후원계약을 체결했다. 동원F&B는 후원사로서 약 1년간 e스포츠 프로게임단 kt 롤스터에 '동원참치', '리챔', 수산물 HMR(가정간편식) 등을 지원한다. 또 kt 롤스터 선수단 유니폼에 '동원참치' 로고를 부착하고 게임단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을 통해 브랜드 광고에 나서는 등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애경산업 2080, 육군·소방·경찰에 구강용품 전달



애경산업의 '2080'이 희망을나누는사람들과 함께 구강보건의 날 및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대한민국을 수호하는 육군·소방·경찰을 위한 구강용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2080은 이번 전달식을 통해 총 2억1000만원 상당의 치약, 칫솔, 가글 등을 육군·소방·경찰에 각각 2080박스씩 전달했다. 


◆한국콜마, 자생식물 '황근' 화장품 제품화 성공



한국콜마가 국내 자생 식물 중 하나인 황근을 원료로 한 화장품 제품화에 성공했다. 황근은 무궁화속 식물 중에서 우리나라에 자생하는 식물이다. 한국콜마는 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과 양해각서 체결을 시작으로 연구개발에 나섰고 황근의 안티폴루션, 항산화, 항염, 항주름 및 항알러지와 같은 다양한 효과를 확인했다. 현재 해당 원료는 국제 화장품 성분 사전(ICID)에 등재됐으며, 국내 특허등록 및 PCT 출원도 마쳤다.


◆스타벅스, 휠체어 이용 고객 배려 매장 선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휠체어 배려 좌석과 이동 편의성을 고려해 인테리어를 반영한 세종충남대학교병원점을 개점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향후 병원 입점 매장을 중심으로 휠체어 이용 고객을 배려한 매장 디자인 적용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기존 병원 입점 매장 역시 리뉴얼 시점에 맞춰 바꿔 나갈 계획이다.


◆파리바게뜨, 캄보디아 1호점 '벙깽꽁점' 오픈



SPC그룹은 캄보디아의 수도 프놈펜에 현지 파트너사인 HSC그룹과 함께 파리바게뜨 캄보디아 1호점인 '벙깽꽁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연 파리바게뜨 벙깽꽁점은 수도 프놈펜의 최대 상업지역 '벙깽꽁'에 390㎡ 규모의 3층 단독 건물로 자리 잡았다. 캄보디아는 파리바게뜨의 여섯 번째 해외진출국으로, 글로벌 사업 시작 이래 조인트벤처 방식으로 문을 여는 첫 매장이다. 파리바게뜨는 캄보디아를 시작으로 JV, 마스터프랜차이즈 등 전략을 다각화해 해외 매장수를 대폭 확대할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