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서울 노후 아파트값, 신축의 2배↑…재건축 기대감 外
엄주연 기자
2021.06.09 11:28:01

[딜사이트 엄주연 기자] 서울 노후 아파트값, 신축의 2배↑…재건축 기대감[주요언론]

서울의 노후 아파트값이 신축 아파트보다 2배 더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9일 한국부동산원의 주간 아파트 가격동향조사 통계에 따르면 서울에서 준공 20년 초과 아파트값은 올해 들어 지난주까지 누적 기준 2.40% 오른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준공 5년 이하인 신축이 1.20% 오른 것에 비하면 2배 높은 수준이다.

담합 두번째 자진신고자도 과징금 50%감면·고발 면제[주요언론]

공정거래위원회는 '부당한 공동행위 자진신고자 등에 대한 시정조치 등 감면제도 운영고시'를 개정해 오는 10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개정안에 따라 담합 사실을 두 번째로 자진신고한 자도 첫 번째 자진신고자에 대한 처분과 관계없이 과징금 감면 혜택 등을 보장받게 된다. 


"작년 한국 비트코인 투자자 실현이익 4천억원…세계 9위"[주요언론]

지난해 비트코인 투자로 한국인이 벌어들인 이익이 4억 달러(약 4464억원)에 달한다는 추산이 나왔다. 블록체인 분석업체인 체인어낼러시스가 작년 1년간 비트코인 투자자의 이익 실현 규모를 국가별로 추산한 결과에 따르면 한국인 투자자의 지난해 실현 이익은 4억달러로 전세계에서 9번째였다.


스타벅스 배달 본격 뛰어든다…수도권 120여개 매장으로 확대[주요언론]

스타벅스는 전날 배달 매장 수를 이전 6개에서 25개로 19개 늘렸다. 추가된 매장은 갤러리아팰리스점, 광화문우체국점, 구로에이스점, 길동역점, 둔촌동점, 목동오목로점, 문정로데오점 등이다. 여기에 더해 스타벅스는 이달 중순 서울과 경기 지역 80∼100개 매장에서 배달 서비스에 나설 계획이다.


"7월엔 기내식 먹을까" 항공·여행株 강세[주요언론]

7월부터 백신 접종 완료자에 한해 단체 해외여행이 가능해진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항공·여행 관련주가 9일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오전 10시 50분 현재 대한항공은 전날보다 4% 넘게 오른 3만4100원을 기록 중이다. 티웨이항공이 7% 넘게 올라 거래됐고, 제주항공 3%, 진에어는 4.8% 상승했다. 한국공항도 3%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신세계그룹, 스타벅스 지분 추가 인수 백신 접종 1000만명 돌파 外 현대차·SK·포스코·효성 회장 뭉쳤다…수소협의체 9월 출범 外

SK이노베이션, 그린론 5억달러 차입…헝가리 제2공장 증설 속도[주요언론]

SK이노베이션은 헝가리 코마롬 제2공장 투자를 위해 한국수출입은행 그린론(Green Loan) 5억 달러를 차입했다고 밝혔다. 규모는 5억달러, 기간은 최대 7년으로 이 자금은 헝가리 제2공장 건설에 사용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차세대 8나노 RF 공정 개발…5G 통신칩 기술 선도[주요언론]

삼성전자는 최근 8나노 RF 미세공정 기술 개발에 성공하고 멀티채널, 멀티 안테나를 지원하는 5G 통신용 RF 칩 생산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8나노 공정은 5G 이동통신의 서브 6GHz(기가헤르츠)부터 밀리미터파(mmWave)까지 모두 지원하는 기술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