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aSSIST, 9월 VC MBA 과정 입학설명회 개최
조재석 기자
2021.06.10 09:24:39
오는 16일 19시 진행, aSSIST 홈페이지 통한 사전 접수 진행

[딜사이트 조재석 기자]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 경영대학원이 9월부터 진행되는 '벤처캐피털(VC) MBA 과정의 입학 신입생을 모집하고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국내 경영대학원 최초로 개설된 aSSIST의 VC MBA 클래스는 ▲VC 창업가·전문가 양성 ▲VC 운용사 핵심 인력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 ▲VC 분야 학술적 연구와 체계적 교육 과정 부족 해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세부적으로는 총 3학기 동안 사모펀드와 VC의 이해, 투자산업 이해, 펀드 각론 세미나 등 경영자로서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소양을 위한 과목을 이수하게 된다. 국내 MBA 최초로 최근 활발한 이슈가 되고있는 가상화폐와 NFT(대체불가토큰) 등 '디지털 ASSET 운용 전략'도 정규 과목으로 편성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클래스에서는 스위스 프랭클린 대학교와 해외 공동학위 과정을 연계해 해외 투자(Cross border)에 대한 심도 있는 경험과 지식, 현지 투자자 및 산업 전문가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국민연금, VC·PE·자원개발 투자·관리 자문사 물색 액셀러레이터 겸업 VC, 벤촉법 사각지대 '속앓이' 산은, 실리콘밸리에 VC 설립···자본금 500만불

aSSIST의 VC MBA 과정의 교수진은 현업 전문가 위주로 탄탄하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이미 지난 한 학기 동안 국내 주요 출자기관 및 운용사에 재직중인 30명 이상의 현업 전문가들이 MBA 강의에 참여했다.


2학기에도 aSSIST에 재직하고 있는 경영학 전공 교수진과 함께 한국산업은행과 한국성장금융 등 LP에서 출자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현업 전문가와 VC 운용사 대표 및 임원급 전문가들이 교수진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우재준 VC MBA 주임교수는 "올해 3월 국내 최초로 정규 MBA 과정으로 개설한 VC MBA는 국내 주요 LP와 VC 운용사 출신 전문가 등 검증된 교수진과 커리큘럼으로 공개 강좌에 참여한 많은 분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VC 업계 진입을 목표로 하는 분들 뿐만 아니라, 스타트업 경영진, 또는 창업을 목표로 하는 분들에게도 실질적 도움이 되는 교육과정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오는 16일 19시에 무료로 진행되며, aSSIST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참여 신청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