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영업용 차량 전기차로 대체 外

◆롯데제과, 영업용 차량 전기차로 대체



[팍스넷뉴스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롯데제과는 영업용 냉동 탑차와 업무용 승용차를 모두 전기차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전환 대상 차량은 빙과 영업 판매차량으로 사용하고 있는 냉동 탑차 350대와 업무용 승용차 217대다. 탑차는 2025년까지, 승용차는 2022년까지 전량 전기차로 대체될 예정이다. 2025년까지 전체 전기 차량 전환에 투자되는 비용은 약 300억원이다. 이에 앞서 롯데제과는 올해만 약 64억원을 투자해 탑차 20대와 승용차 114대를 들여올 계획이다. 롯데제과는 이 같은 친환경 전기차 전환 작업이 이뤄지면 연간 약 1000톤의 온실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차량이 경차에서 소형 SUV 등으로 바뀌는 등 영업사원들의 근무환경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S홈쇼핑, 광양시와 농특산물 판로 확대 업무협약 체결




NS홈쇼핑은 지난 9일 광양시와 우수 농〮특산물 발굴 및 판로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업무 협약에 따라 NS홈쇼핑은 ▲TV홈쇼핑 및 T-커머스 채널의 방송 편성 ▲온라인 채널인 NS몰에서 '광양시 농〮특산물 브랜드관' 운영 ▲여행상품과 농촌체험관광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관광상품의 상품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오리온, 여름철 품질안전 강화



오리온은 전국 영업소와 생산 공장, 원료 공급 업체의 여름철 품질 안전 관리강화에 나섰다고 밝혔다. 오리온은 이를 위해 전국 영업소 제품 창고에 실시간 온·습도 문자 알림 시스템을 구축했다. 오리온은 올 3월에는 영업소에 지난해보다 2개월 빨리 해충 포획 장치 '페로몬트랩'을 설치하기도 했다. 때 이른 무더위에 여름철 기승을 부리는 화랑곡나방 유충에 의한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조치한 것이다.


◆인터파크, 해외여행 선판매 전용 상설관 운영




인터파크투어는 자사 홈페이지 내 '얼린여행' 상설관을 만들어 해외여행 상품 판매와 전세계 여행 정보를 상시 제공한다고 밝혔다. 얼린여행 카테고리는 크게 '얼린 항공권', '얼린 리조트·호텔', '얼린 패키지', '추천여행 PICK'으로 나눠 항공·숙박·패키지 등 모든 종류의 해외여행 상품을 판매 및 추천해준다. 얼린 여행 시리즈는 최초 구매가로 이용 가능한 가격 동결 상품으로 공식적으로 해외여행이 가능해지는 시점부터 1년간 이용 가능한 상품 위주로 구성했다. 일정 기간 내에 환불·취소·양도가 가능한 조건으로 고객들이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게 기획한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인터 연작, 20억 中 소비자 잡기 나서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자사 화장품 브랜드 연작이 이달 중국 최대 뷰티 앱 업체 메이투(meitu)와 손잡고 메이투씨우씨우(美图秀秀) 앱에 정식 입점한다고 밝혔다. 이번 입점은 올 초 메이투로부터 입점 제안을 받은 데 따른 결정이다. 메이투는 동명의 뷰티 어플인 메이투를 비롯해 국내에서도 유명한 뷰티플러스, 메이크업플러스 등 10여개의 뷰티 앱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전세계 20억명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중국 여성의 90%가 메이투의 어플을 사용하고 있을 만큼 영향력이 막강하다.


◆11번가, 월간십일절 행사서 여름상품 '타임딜' 최대 62% 할인



11번가는 오는 11일 '6월 월간십일절'을 열고 본격적인 여름 마케팅에 나선다고 밝혔다.인기 상품을 특가에 내놓는 '타임딜'에서는 에어컨, 제습기, 선풍기 등 계절가전부터 여름 패션잡화, 제주 호텔 숙박권까지 이른 더위에 최근 수요가 높은 상품 총 91개를 엄선해 최대 62%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전 11시 여름철 간편하게 신을 수 있는 '반스 올드스쿨 뮬'을 시작으로 ▲낮 12시 '삼성전자 창문형 에어컨' ▲오후 2시 '프롬비 넥밴드 선풍기' ▲오후 4시 '위닉스 뽀송 제습기' ▲오후 6시 '위니아 인버터 멀티 에어컨' 등을 한정수량 판매한다. '제주 신화월드 호텔앤리조트', '르네블루 바이 워커힐', '소노호텔앤리조트', '서울 신라호텔' 등 휴가 시즌을 위한 호텔 숙박권도 준비했다.


◆현대百면세점, '얼리 바캉스' 프로모션 진행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내달 8일까지 무역센터점·동대문점·인천공항점과 인터넷면세점에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얼리 바캉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다음달 8일까지 무역센터점과 동대문점 이용 고객 대상으로 총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95만원까지 현대백화점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H선불카드'로 돌려주는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착륙 비행 고객 대상 프로모션도 운영한다. 오는 30일까지 현대백화점면세점에 출국 정보를 입력하고 문자를 수신한 무착륙 비행 예정인 고객에게 현대백화점면세점 인천공항점에서 사용 가능한 'H선불카드' 2만5000원권을 지급한다.


◆샵(#)다이소 '6월 스몰 ON데이 이벤트' 진행



아성다이소는 오는 11일 자사 전용 모바일 쇼핑앱인 샵(#)다이소앱을 통해 '6월 스몰 ON데이 이벤트' 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성다이소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샵(#)다이소 앱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 조건 없이 다이소 멤버십 포인트 30배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다이소 멤버십 5000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주고 디즈니 상품 1만원 이상 포함해 총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디즈니 영화 '루카' 예매권을 소진시까지 증정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484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