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17명 사상' 붕괴사고…정몽규 HDC회장 공식 사과
권녕찬 기자
2021.06.10 10:45:02
"유가족께 사죄…전사적 재발방지 수립"
이 기사는 2021년 06월 10일 10시 4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17명의 사상자를 낸 광주 재개발지구 건축물 붕괴사고와 관련해 시공사인 현대산업개발(HDC) 정몽규 회장이 공식 사과했다.

정 회장은 10일 오전 광주시청 브리핑룸에서 "희생자·유가족·부상자·시민들께 사죄한다"며 "사고 수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고개를 숙였다.


그는 "전사 차원에서 재발 방지대책을 새롭게 수립해 이같은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권순호 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도 배석했다. 권 대표는 철거업체의 재하청 의혹과 관련해 "그런 일은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철거 감리업체는 비(非)상주형태로 회사와 직접 계약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번 사고 현장의 철거 방식은 토사를 건물 높이까지 쌓은 후 상층부터 하층으로 철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며 "어떤 이유로 건물이 붕괴됐는지는 수사기관이 밝힐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HDC, 플랜업통영 3개월 채무보증 배경은 HDC현대산업개발, 인천 갈산1구역 재개발 수주 HDC, 플랜업통영에 3개월 보증 제공 HDC현산, 지난해 사망사고 0의 '이면'

정부는 이번 사고와 관련해 광주시가 건물 해체 허가는 제대로 했는지, 감리는 규정대로 지정했는지 등을 조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또 건물 관리자 등이 철거 관련 안전계획 등 규정을 제대로 준수했는지도 조사할 계획이다.


정몽규 HDC회장.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