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접종 1000만명 돌파 外
이 기사는 2021년 06월 10일 17시 5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백신 접종 1000만명 돌파…첫 접종 105일만[주요 언론]

코로나19 백신 접종자가 1000만명(1차 접종 기준)을 돌파했다. 2월26일 첫 접종한 이후 105일 만이다. 30세 이상 예비군, 민방위 대원 등의 얀센 백신접종이 시작된 이날 11시 현재, 누적 1차 접종자는 약 1006만 명(잠정집계)으로 전 국민의 19.6%에 해당한다. 


경찰, 유명 식음료 프랜차이즈 대표 수사···여성 신체 불법 촬영 혐의[서울경제]

다수의 식음료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운영 중인 대표가 여성 신체를 불법 촬영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교제했던 여성의 신체를 몰래 촬영하고 지인에게 유포한 혐의다. 하지만 당사자는 피해자를 명예훼손과 협박 등으로 맞고소하며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다.


'누구나집', 전매제한·거주의무 둔다.."차익 절반은 회수"[머니투데이]

더불어민주당이 분양가의 최대 16%만 내고 입주할 수 있는 '누구나집'을 올 하반기부터 1만 가구 공급한다고 했지만 공급 지역을 빼고는 세부안이 없는 '설익은 대책'이란 비판이 나온다. 집값이 올라간다는 전제하에 나온 주택이라서 하락할 경우에 대한 대비책이 사실상 전무하다. 또 시세차익의 50%만 집주인 몫이란 점을 부각시키지 않았다. 사업구조상 사업자 등과 집주인이 5대5로 이익 공유를 해야 하는데 핵심적인 공유 방식도 내놓지 못했다. 다만 전매제한과 거주의무 기간을 신설, 다주택자의 투기를 막는 방안은 마련할 계획이다. 


쌍용차, 'E100' 전기차, 다음달 유럽 출시…국내는 내년으로[전자신문]

쌍용차가 첫 전기차(BEV) 'E-모션(프로젝트명 E100)을 다음달 유럽에 출시한다. 국내 출시는 내년으로 연기했다. 한정된 생산량에 따라 국내보다는 유럽시장부터 공략하는 게 경영구조 개선에 유리하다는 판단에서다.



카카오모빌리티 '테슬라 모델X' 택시 선보인다[아시아경제]

카카오모빌리티가 고급 전기차 모델인 '테슬라 모델X'를 택시 서비스에 도입한다. 1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모빌리티는 고급승합택시인 '카카오 T 벤티' 서비스에 테슬라 차종을 추가하고 이번달 운행을 시작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은행, 알뜰폰 사업 1위 노린다… "요금 70% 파격 인하"[조선비즈]

KB국민은행의 알뜰폰(MVNO) 서비스 '리브엠(Liiv M)'이 다른 회사 대비 4분의 1 수준에 불과한 초저가 요금제를 7월 선보인다. 요금이 저렴한 대신 KB금융그룹과 연계 혜택은 줄어든다. 일반 통신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알뜰폰 사업을 공격적으로 펼치겠다는 것이다.


기업은행, 중소기업에 중고 허위매물 판매 '모르쇠'…소송서 패소[이코노미스트]

IBK기업은행(이하 기업은행)이 한 중소기업을 상대로 전자공매사이트에서 허위매물을 판매해, 2년여간 법적소송을 이어가다 1심에서 패소했다. 지난 5월 20일 서울중앙지방법원 민사28부는 자동차용 동력전달장치를 제조하는 A업체가 기업은행을 상대로 낸 물품대금 소송에서 원고 일부승소를 판결했다. 기업은행이 전자공매사이트에 허위매물을 올림으로써 발생한 상대방의 피해가 인정돼 계약한 물품대금 전체를 반납하고 법정 이자도 지급하라는 것이 판결내용의 골자다.


스포츠의류 '스파이더', 국내 브랜드 됐다…국내 PEF가 인수[한국경제]

국내 사모펀드(PEF) 우리PE-아든파트너스가 알파비스타와 손잡고 스포츠의류 스파이더(Spyder)를 인수했다. 10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다르면 우리PE-아든파트너스는 알파비스타와 함께 홍콩의 리앤펑 그룹의 계열사인 GBG(글로벌브랜드그룹)이 100% 지분 보유하고 있는 GBG코리아를 인수하는 거래를 마무리했다. 거래 금액은 600억원이다. 선순위 200억은 인수금융, 중순위 200억은 우리PE-아든파트너스가, 나머지 후순위 200억은 알파비스타가 투자하는 구조다.


삼성SDI, 스스로 불끄는 ESS 또 진화…하반기 출시[머니투데이]

99.9%도 부족해 100% 안전을 지향하겠다던 삼성SDI가 조용히 약속을 지켜나가고 있다. 올해 하반기 화재 및 화재 확산 방지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한 ESS(에너지저장장치)용 배터리 양산을 예고하면서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SDI는 기존 대비 성능 향상된 특수 소화(消火) 시스템이 적용된 ESS(에너지저장장치)용 배터리 개발 막바지 단계에 이르러 이르면 올 하반기부터 제품 양산에 돌입한다. 


네이버, 접었던 모바일 '다크모드' 다시 부활시킨다[이코노미스트]

네이버 모바일 버전의 '다크모드'가 부활한다. IT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오는 14일부터 네이버앱 안드로이드 버전과 iOS 최신 버전에 다크모드를 적용하기로 결정했다. 모바일 웹은 오는 17일 적용 예정이다. 다크모드 적용 서비스는 '모바일 홈', '검색', '메인 주제판', '뉴스/연예 기사 본문', '플레이스' 등을 대상으로 하며 이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