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밈주식 하락의 날…AMC·게임스탑 등 급락
머니네버슬립 에디터 X
2021.06.11 09:51:43
게임스탑 27% 급락…클로버·클린에너지퓨얼도 하락
이 기사는 2021년 06월 11일 09시 5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flickr

[머니네버슬립 에디터 X] 연일 개인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밈 주식이 10일 큰 폭으로 하락했다.


밈 주식의 대표격인 AMC엔터테인먼트와 게임스탑의 주가는 각각 13.25%와 27% 급락했다. 또 최근 주목을 받은 밈 주식인 클로버헬스의 주가는 15.25% 미끄러졌다. 블랙베리와 클린에너지퓨얼 등 커뮤니티 월스트리트베츠에서 자주 언급되는 이들 기업의 주가도 각각 8%와 15%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들 밈 기업은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 다수의 투자자들로부터 폭등할 투자처로 지목을 받으며 큰 주가 변동성을 보이고 있다. 특히 공매도와 숏스퀴즈는 이들 밈 주식과 뗄 수 없는 관계다. 


본질 가치보다 주가가 높다고 판단될 때 헤지펀드 등 투자기관은 해당 기업 주식에 대해 공매도(숏포지션)을 하게 된다. 그런데 이들 예상과 달리 주식 가격이 높아지게 되면 공매도 투자자들은 손실을 줄이기 위해 해당 기업의 주식을 매수하게 된다. 따라서 개인 투자자들이 공매도가 몰린 기업의 주식을 대거 사들이게 되면, 공매도 세력도 주가 상승에 따른 손실을 회피하고자 함께 주식 매입에 나서게 되는 것이다. 이 때문에 밈 주식의 주가가 순간 급등하는 모습이 연출된다.

관련기사 more
투자와 투기 사이 뉴욕증권거래소 CEO "밈 주식 가격 왜곡될 수도" '밈주식 급등락' 클로버 ↓·클린에너지퓨얼 ↑ 밈 주식 클로버, 86% 폭등

다만 이런 주가 상승이 기업의 본질적인 가치 상승과는 별개로 발생하기 때문에 투자자의 유의가 필요하다. 공매도 움직임과 빠른 매매가 쉽지 않은 국내 투자자들이 미국 밈 주식에 대한 투자가 큰 손실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게 업계 관계자들의 지적이다.


※이 기사는 아침 8시 전에 발송되는 뉴스레터에서 더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에서 이메일을 등록하면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주식투자를 함께 공부하는 뉴스레터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