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차량공유 '리프트·우버', 전기차 렌탈 가속
머니네버슬립 에디터 X
2021.06.16 12:38:03
우버, 2030년까 'EV'로 모두 전환
이 기사는 2021년 06월 16일 12시 3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머니네버슬립 에디터 X] 미국 대표 차량공유업체 리프트가 시애틀, 애틀랜트 등에 이어 샌프란시스코에서도 전기차(EV) 렌탈 사업을 시작한다. 라이벌이자 업계 1위 기업 우버도 2030년까지 미국 전역에서 운영하고 있는 차량을 모두 EV로 전환할 계획이다.

15일(현지시간) 주요 외신에 따르면 리프트는 샌프란시스코 남부 산 마티오(San Mateo) 카운티에서 EV 렌탈 파일럿 프로그램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EV 렌탈 프로그램은 올 가을 시작될 예정이다. 리프트는 우선 약 100 대의 EV를 산 마티오 카운티에 제공할 방침이다.


이번 EV렌탈 사업은 산 마티오 카운티의 공식 에너지 공급업체인 페닌슐라클린에너지(Peninsula Clean Energy)와 협력해 이뤄진다. 이 회사는 전기차 대여 비용이 가스 구동 자동차와 비슷할 수 있도록 리프트의 렌탈 프로그램 사용자들에게 보조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리프트의 경우 산 마티오 카운티를 제외하고서 이미 시애틀, 애틀랜타, 덴버에서도 EV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지역에서 제공되고 있는 차량은 기아 '니로', 쉐보레 EV 등이다.


리프트와 라이벌 관계에 있는 우버도 EV렌탈에 뛰어든 상태다. 우버는 오는 2030년까지 미국 전역에서 운영되는 차량을 모두 EV로 전환하겠다고 공언한 상태입니다. 

관련기사 more
롯데렌탈, 그린카 투자 유치 대신 IPO '올인' 롯데렌탈 IPO, 그룹 계열사 흥행 공식 잇나 카카오모빌리티, 자율주행 서비스로 1위 '굳히기' 롯데렌탈, IPO 서두르지 않는 이유는?

자연스레 전기차 시장 확대가 예상되고 있다. 현재 테슬라를 필두로 현대차, 폭스바겐, GM, 포드 등 완성차 업체들이 최근 잇달아 전기차 제조에 힘을 싣는 추세다.


※이 기사는 아침 8시 전에 발송되는 뉴스레터에서 더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에서 이메일을 등록하면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주식투자를 함께 공부하는 뉴스레터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