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롯데 vs 신세계' 이베이코리아 인수전 오늘 윤곽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6.16 09:06:51
이 기사는 2021년 06월 16일 09시 0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롯데 vs 신세계' 이베이코리아 인수전 "이르면 오늘 윤곽"[주요 언론]

국내 전자상거래(e커머스) 시장 판도를 놓고 벌이는 신세계그룹과 롯데그룹의 이베이코리아 인수 우선협상대상자가 가려질 '운명의 날'이 밝았다. 16일 투자은행(IB) 및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베이코리아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는 이르면 이날 판가름날 가능성이 높다. 모기업인 미국 이베이의 15일(현지시간) 이사회 이후 밝혀질 가능성에 무게가 실린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취중 SNS 후 삭제[주요 언론]

'미안하다 고맙다' 문구가 논란이 된 이후 한동안 '고맙다 사랑한다'로 대체해왔던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결국 술을 마시고 SNS에 본래 썼던 표현을 되살렸다가 급히 삭제했다. 


"왕십리 GTX 안돼" 현수막 내건 청량리…집값 앞에 주민들 갈라섰다[매일경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신설 노선을 두고 지역이기주의 현상이 전방위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서울 대치 은마아파트에서는 GTX A노선이 단지 아래로 통과해서는 안 된다고 목소리를 키우고 있고, 김포는 강남을 직결하는 D노선을 신설해 달라고 주민들이 나섰다. 급기야 GTX C노선 기존 정차역으로 확정된 청량리역 인근 주민들은 추가 신설 역으로 유력 검토되는 왕십리역에 대해 반대하는 현수막을 내걸고 C노선 '원안 사수'에 나섰다.


2년 반 만에 '최고치'…'70달러' 유가 향방에 숨죽인 산업계[주요 언론]

국제유가 선물가가 약 2년 반 만에 70달러를 돌파하자 산업계가 유가 향방에 주목했다. 국내 산업계에서는 기대감과 우려가 동시에 포착됐다.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을 선반영했단 측면에서는 앞으로 코로나19(COVID-19)로 억눌렸던 수요가 되살아날 것이란 긍정적 전망이 나온다. 반면 실수요가 기대만큼 뒷받침되지 않은 채 현 수준 이상의 급격한 유가 상승이 있다면 실적에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단 우려도 나온다.


IPO 앞둔 LG엔솔, 배터리 포럼 연다..글로벌 석학 총출동 [파이낸셜뉴스]

기업공개(IPO)를 앞둔 LG에너지솔루션이 글로벌 배터리 석학들이 총출동한 전문가 포럼을 개최한다. 특히 리튬이온배터리를 최초로 개발해 노벨 화학상을 받은 스탠리 휘팅엄 교수가 첫 연사로 나선다. 협회나 리서치 업체가 아닌 단일 배터리 제조사가 관련 포럼을 진행하는 건 국내에서 이번이 처음이다.

관련기사 more
美 본사의 20% 엑시트 전략

해양에너지·서라벌도시가스, 맥쿼리가 8000억에 품었다[매일경제]

맥쿼리한국인프라투융자회사는 도시가스 공급업체 '해양에너지'와 '서라벌도시가스' 지분을 100%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해양에너지는 광주광역시와 나주·화순 등 전남 8개 지역에, 서라벌도시가스는 경북 경주와 영천에 각각 도시가스를 공급한다. 현재 국내 사모펀드 글랜우드프라이빗에쿼티(PE)가 두 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뜨거운 'BTS 효과'...하이브 시총 10조 돌파[주요 언론]

방탄소년단(BTS) 소속사 하이브의 시가총액이 10조 원을 돌파했다. 'BTS 효과'에 최근 상승세를 탄 하이브 주가가 다시 30만 원 고지를 밟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1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하이브는 전 거래일보다 2.48% 오른 28만9000원에 거래를 마치며 종가 기준 시가총액 10조2953억 원을 달성했다. 하이브 주가는 지난 10일 종가 기준 처음으로 27만 원대에 진입한 후 4거래일 연속 신고가를 경신했다.


크래프톤 '기업가치 28조' 공모가 55.7만원 사상최고[서울경제]

'배틀그라운드' 제작사인 게임업체 크래프톤이 국내 공모 시장 판도를 뒤흔들 전망이다. 공모가가 밴드 상단 기준 55만7000원으로 역대 최고 수준에 공모 규모도 6조원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15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크래프톤은 공모가 상단 기준 55만7000원으로 다음 달 하순 기업공모(IPO) 수요 예측 및 일반 청약에 나선다. 공모 주식 수는 약 1000만 주로 알려졌다. 공모 금액은 6조원에 이를 전망이다. 공모가 산정에 적용된 멀티플은 PER 44배 수준으로 전해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