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엘지유플러스
PwC, ESG 대응 '직원 10만명 뽑는다'
머니네버슬립 에디터Y
2021.06.16 12:39:58
5년간 120억달러 투자해 인력 확충···ESG 경영 컨설팅 강화 목적
이 기사는 2021년 06월 16일 12시 3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PwC. <사진=flickr>

[머니네버슬립 에디터Y] 세계 4대 회계법인 중 하나인 PwC가 인력 규모를 30% 이상 늘린다. 현재 전 세계적인 화두인 ESG 경영과 관련한 고객사들의 새로운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서다. ESG 경영이란 환경(E)과 사회(S), 지배구조(G) 개선을 목적으로 한 경영 및 투자 활동을 말한다. 


16일 로이터와 월스트리트저널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PwC는 2026년까지 10만명의 직원을 새롭게 채용할 계획이다. PwC가 현재 전 세계에서 고용하고 있는 직원이 28만4000명인 점을 고려하면 40% 가까이 늘리겠다는 목표다. PwC는 이를 위해 총 120억달러(13조4244억원)를 투자한다. 


PwC가 이러한 대규모 채용 계획을 세운 건, 현재 투자자들로부터 개인정보 보호, 다양성과 지속성 등 ESG 경영과 관련해 많은 요구와 조사를 받는 기업들에 더 나은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팀 라이언 시니어파트너는 "우리는 그러한 컨설팅 능력을 갖추는 건 무척 중요하다"고 말했다. 


과거엔 ESG 경영과 관련해 고객사들에 제한적인 수준에서 컨설팅을 해왔지만, 지금은 많은 직원이 ESG 경영에 대한 이해가 높아졌다는 게 PwC의 설명이다. 향후 5년간 대규모 채용이 이뤄지면, 고객사들에 ESG 경영과 관련한 더욱더 구체적인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PwC는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사회적 가치 거래소 설립돼야" ESG로 몰리는 자금, ETF도 ESG 착한 기업과 MZ세대 은행發 채권 발행 급증

지난 2019년 PwC는 향후 4년간 직원 교육 등을 위해 30억달러(3조3543억원)를 투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 계획의 일부는 이번에 발표한 대규모 채용 및 투자 계획에 반영돼 함께 추진될 예정이다. 


※이 기사는 아침 8시 전에 발송되는 뉴스레터에서 더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에서 이메일을 등록하면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주식투자를 함께 공부하는 뉴스레터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동아오츠카(주)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경쟁률 vs 청약 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