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최정훈 이도 대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김진후 기자
2021.06.16 09:50:23
안전 문화 정착 목표…"ESG 선도해 국민 안전 강화할 것"

[딜사이트 김진후 기자] 기업가치제고 전문 플랫폼 기업 ㈜이도(이하 이도)가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6일 밝혔다. 최정훈 이도 대표이사가 직접 참여한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및 안전한 교통 문화 확산을 위한 공익 릴레이 행사다. 지난해 12월부터 행정안전부와 교육부 주관으로 진행하고 있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참가자가 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선정된 어린이 교통안전 구호(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가 담긴 팻말을 들고 있는 모습을 공유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최정훈 이도 대표이사가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출처=이도.

최 대표는 성래은 영원무역홀딩스 대표이사의 지목으로 이번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 최 대표는 다음 참여자로 문혁기 제주맥주 대표이사와 최민호 넥시스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최정훈 대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린 아이들의 교통 안전 문화가 더욱 정착되기를 바란다"며 "당사는 ESG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주요 민자고속도로 및 터널, 교량 등 인프라 시설의 운영 효율화를 확대해 국민의 안전과 편의를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이도는 국내 두번째 민자도로인 천안~논산 고속도로를 비롯해 ▲용인~서울 고속도로 ▲서수원~오산~평택 고속도로 ▲수원~광명 고속도로 ▲부산 수정산터널 ▲창원 팔룡터널 등 주요 민자 고속도로 및 장대 터널을 운영 중이다.


최 대표는 지난 2014년 금융 구조화와 전문 운영관리를 접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갖춘 기업가치제고(밸류업) 플랫폼 기업 ㈜이도를 창립했다. 국내외에서 찾아보기 힘든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면서 금융시장 등 업계에서 젊은 창업가로 주목받고 있다. 최 대표는 부동산과 인프라 분야 전문 운용사인 한강에셋자산운용의 창업자이자 의장이기도 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강에셋, 美 멀티패밀리 선순위 대출 자문 이도, 정종찬 전무 '부사장 승진' 발령 한강에셋, 융복합 수소충전소 투자 펀드조성 한강에셋·4개 시중은행, 워커 앤 던롭과 맞손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