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엘지유플러스
에이트원, '서울 VR·AR 엑스포 2021' 참가
조재석 기자
2021.06.16 10:40:39
VR 뉴욕스토리·에이트라이브 등 자체개발, 제휴 서비스 소개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16일부터 사흘간 개최되는 '서울 VR∙AR 엑스포 2021' 에이트원 부스.

[팍스넷뉴스 조재석 기자] 코스닥 상장사 에이트원이 '서울 VR·AR 엑스포 2021'에서 참여하며 메타버스 관련 사업 커리어 강화에 나선다.


16일 에이트원은 메타버스와 디지털 뉴딜을 주제로 이날부터 사흘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서울 VR·AR 엑스포 2021'에서 메타버스 산업 관련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엑스포에는 에이트원을 비롯한 총 62개의 메타버스 기업들이 참여할 전망이다.


에이트원은 전시장 내 마련된 전용부스에서 자체 개발한 ▲교육용 가상 영어 회화 콘텐츠 'VR뉴욕스토리' ▲인공지능(AI) 기반 실시간 다국어 번역 화상회의 솔루션 '에이트라이브(AIITLIVE)'를 비롯해 각종 제휴 메타버스 융합 콘텐츠를 선보인다.


최철순 에이트원 대표이사는 "과거 비주류 게임 산업을 중심으로 먼 미래의 일처럼 여겨왔던 가상세계 플랫폼은 오늘 날 메타버스 시대 개막과 함께 쇼핑, 여행, 엔터, 교육 등 다방면으로 접목돼 본격적인 태동기에 접어들었다"며 "에이트원 역시 선제적 시장 대응을 위한 다각적 사업 추진에 나서며 지속적으로 가시적 성과들을 선보여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에이트원은 지난해부터 메타버스 신사업 추진에 나서고 있다. 최근엔 블록체인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 조성을 목적으로 퍼블릭 블록체인 기업 보스아고라, 유라클, BRI(Blockchain Research Institute)와 손잡고 '메타시티포럼' 출범에 나섰다. 지난 4월에는 중국 VR기기 1위 기업 피코 인터렉티브와 VR ·AR 콘텐츠 유통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기도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그리드, 'VR 메타버스 콘테스트' 과기부 장관상 수상 에이트원, 자회사 '그리드'에 25억 투자 에이트원-포스텍, 메타버스 콘텐츠 공동개발 MOU 에이트원, 중등 영어 문법 교육 '그래머스쿨AI' 출시
에딧머니
동아오츠카(주)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