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카페24, 에디봇 사용 기업 10만 돌파
김민아 기자
2021.06.17 09:33:51
6분기 연속 신규 설치 1만곳 상회...온라인몰 운영 효율 급증

[딜사이트 김민아 기자]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2018년 3월 선보인 에디봇을 올해 5월까지 총 10만7549곳의 기업이 설치했다고 17일 밝혔다.


에디봇은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로 온라인 쇼핑몰 콘텐츠를 쉽게 제작하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초보자도 상품을 소개할 상세페이지를 클릭 몇 번에 전문가처럼 만들 수 있어 업무 시간이 크게 단축된다.


AI 이미지 분석을 통해 상품 색상, 디자인, 촬영방식 등 여러 조건에 맞춘 사진 분류와 배치가 신속하다. 이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은 사진 50장 기준으로 불과 약 30초 정도다. 하루 수백여장의 사진을 올리면서 사람이 일일이 분류·배치하던 수동 작업을 없애 운영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상품의 상세페이지도 간단한 클릭과 드래그로 제작할 수 있다. 어려운 디자인 프로그램 없이도 상품 사진, 동영상, 상세설명 등을 적절히 배치한 고품질 상세페이지 구성이 가능하다. 이렇게 제작한 상세페이지는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고객이 보기 편하도록 자동 최적화된다.

관련기사 more
카페24, '구글채널' 서비스 도입 카페24, 빅데이터 기반 상품 자동 진열 기능 선봬 카페24, "쇼핑 콘텐츠 노출 더 쉽게" 카페24, 인공지능 썸네일 제작 서비스 출시

에디봇 설치 기업은 2019년 4분기부터 올해 1분기까지 매 분기 1만곳을 넘겼다. 홀로 창업한 소상공인 사업자부터 인플루언서, 대기업 등 사업규모에 관계없이 누구나 손쉽게 AI를 적용할 수 있어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카페24는 에디봇의 기능을 계속해서 확장하고 있다. 지난해 에디봇의 모바일 버전을 선보였고 올해 초에는 검색엔진최적화(Search-Engine Optimization, SEO) 기능을 새로 탑재해 에디봇 사용 기업의 상품 노출 증대를 지원했다.


카페24의 다른 AI·빅데이터 접목 솔루션도 기업들의 주목도를 높여가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의 배너를 만드는 '에디봇 배너'와 여러 SNS를 통합 관리하는 '에디봇 소셜', 이벤트 등록부터 통계분석을 일원화 한 '에디봇 프로모션', 고객의 상품 후기를 상세페이지에 넣는 '에디봇 리뷰' 등이 대표적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전자상거래 운영 효율은 높이고 창업 장벽은 낮추기 위해 AI와 빅데이터 등의 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며 "누구나 쉽게 온라인 쇼핑몰을 성공시킬 수 있는 플랫폼을 키워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